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종시, 프랑스 기업과 자율주행 특화도시 조성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종시, 프랑스 기업과 자율주행 특화도시 조성 협약
    세종시는 이춘희 시장과 에릭 위카트 프랑스 이지마일 이사가 지난 2일(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 메르디앙 호텔에서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고 5일 밝혔다.

    이지마일 사는 프랑스의 자율주행 셔틀 전문 기업이다.

    자율주행 셔틀버스 '이지 10'을 개발해 전 세계 29개국에서 150만 명의 승객이 이 셔틀을 이용했다.

    양 기관은 세종시 자율주행 특화 스마트시티 조성, 이지마일 사 자율주행 하드·소프트웨어 공유, 자율주행차 산업 상용화 등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춘희 시장은 "세종시의 자율주행 실증 테스트 기반시설과 이지마일 사의 자율주행 기술을 접목해 세계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자율주행 모빌리티 상용화 정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지난달 31일부터 유럽을 순방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힘, 친한계 김종혁에 탈당 권유…韓 "불법 계엄 책임 물어야" 반발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26일 친한(친한동훈)계 김종혁 전 최고위원(경기 고양병 당협위원장)에 대해 ‘탈당 권유’ 결정을 내렸다. 김 전 최고위원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 등 당 지도부를 지속적...

    2. 2

      "동성애 군인권보호관 임명, 100만 군장병 부모가 용서 못 할 것"

      바른군인권연구소,진평연, 자유인권실천국민행동, 국민주권행동, 인권수호변호사회, 바른문화연대 등 시민단체들이 임태훈 군인권센터 대표가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 겸 군인권보호관 후보로 추천된 것에 대해 부적절하다...

    3. 3

      국힘, 친한계 김종혁에 탈당 권유…한동훈 "불법 계엄" 반발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26일 친한(친한동훈)계 김종혁 전 최고위원(경기 고양병 당협위원장)에 대해 ‘탈당&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