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소상공인 재기지원센터 개소…전국 30개소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의 폐업과 재기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전담창구 '소상공인 재기지원센터'(이하 재기지원센터)가 5일 서울 종로구에 있는 공단 서울중부센터에서 개소식을 열고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재기지원센터는 소상공인이 폐업 과정에서 겪는 정보 부족 문제와 경제적 부담을 덜어 안전하게 사업을 정리하고 이를 발판으로 재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치됐다.

    재기지원센터는 이날 개소한 곳을 포함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지역센터 30개소에 설치됐으며, 각 센터에는 전담인력이 배치됐다.

    소상공인들은 이곳에서 폐업 상담과 법률 자문을 받을 수 있고 점포 철거 시 발생하는 비용을 2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폐업 후 취업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은 교육 수료 시 최대 100만원의 전직 장려수당을 받을 수 있으며 재창업을 원하면 업종별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 재기지원센터 개소…전국 30개소 운영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불법조업' 中 어선 나포…해경에 흉기 휘둘러

      전남 신안군 가거도 인근 우리 측 배타적경계수역(EEZ)에서 불법으로 조업하던 중국 어선이 나포됐다. 이 과정에서 중국 선원들은 흉가까지 휘두르며 격렬히 저항했고, 해경 대원 1명이 다쳤다.전남 목포해양경찰서는 지난...

    2. 2

      '캄보디아 2차 전세기 소환' 73명 중 72명 영장청구

      캄보디아에서 조직적으로 사기 범죄를 저지르다 강제 송환된 한국인 범죄조직원 73명 가운데 72명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됐다.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송환된 조직원 73명 중 72명에 대해 구속영장이 청구됐고, 1명은 ...

    3. 3

      박나래 주사 이모 "'그알' 악마의 편집…충격에 극단적 선택 시도"

      방송인 박나래의 이른바 '주사 이모'로 지목된 이모씨가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제작진을 강하게 비난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씨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