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도, 재난·위기 시 CCTV 영상정보 공유…골든타임 확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군·경찰 등 5개 관계기관과 스마트 도시 안전망 구축 협약
    강원도, 재난·위기 시 CCTV 영상정보 공유…골든타임 확보
    강원도가 5일 지상작전사령부, 강원지방경찰청, 원주지방국토관리청, 한국도로공사, 한국수자원공사와 폐쇄회로(CC)TV 영상정보 공유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도내 18개 시·군을 포함한 도와 관계기관 간 CCTV 영상 공동활용 플랫폼을 구축하려는 협약이다.

    재난·위기 등 긴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로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스마트 도시 안전망 구축사업에 협력하고자 추진됐다.

    그동안 범죄예방 및 안전지원 등을 위해 CCTV 영상정보의 연계 요구가 있었으나, 기관별 정보시스템 운영과 개인정보 보호법 제약으로 CCTV 영상공유가 불가능했다.

    도는 이번 협약에 따라 비상상황 발생 시 정보 공유와 신속한 지원 및 대책 마련이 가능한 광역기반 스마트 안전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했다.

    앞으로 도는 국토부의 5대 안전서비스 이외에 법무부의 전자발찌 위치 추적, 안심귀가 지원, 수배 및 체납 차량 조회 등에 다양한 스마트서비스를 적용하는 등 도 전역을 첨단 안전 도시로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최문순 지사는 "전국 최초로 광역기반 스마트 도시 안전서비스가 추진돼 소방, 경찰, 군부대 등과 유기적인 협조체계가 구축되는 만큼 전국에서 가장 안전하고 행복한 강원도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지갑 찾아준 죄…"2000원 챙겼다고 범죄자 됐다" 토로

      지갑을 주워 주인에게 돌려주기 전 2000원을 챙겼다는 이유로 사실상 범죄자로 몰린 요양보호사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홀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50대 요양보호사 A씨는 지난해 5월17일 밤 ...

    2. 2

      MZ '기피직업'이라더니…9급 공무원 경쟁률 '급등'

      2026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시험 경쟁률이 28.6대1로 집계됐다. 선발 인원은 줄었지만 지원자는 늘면서 경쟁 강도가 다시 높아졌다.8일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지난 2~6일 원서접수를 진행한 결과 3802...

    3. 3

      "통상임금 3779억 폭탄"…서울시, 환경공무관 임금체계 손본다

      서울시가 환경공무관 임금과 인력 운영체계 전면 개편에 착수했다. 통상임금 범위를 확대한 대법원 판결로 자치구 인건비 부담이 급증하자 재정 안정화 대책 마련에 나선 것이다.8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최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