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두려워 말고 힘내" 강원 현직 교사들 자작곡으로 수험생 격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두려워 말고 힘내" 강원 현직 교사들 자작곡으로 수험생 격려
    강원도 내 현직 교사들이 대입 수학능력시험을 여드레 앞둔 6일 자작 응원곡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수험생들을 격려했다.

    강원도교육청 소속 김병현 교사는 수년간의 고3 담임 경험을 바탕으로 '꽃'이라는 제목의 노래를 만들었다.

    이 노래는 입시에 지친 청소년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만들었으며 학생들과 나눈 대화로 가사를 지었다.

    이 밖에 8명의 도내 현직 교사들이 뮤직비디오 출연이나 앨범 표지 손글씨 작업 등 제작 전반에 참여했다.

    김병현 도교육청 파견 교사는 "수험생은 공부를 잘하든 못하든 인생에서 가장 불안하고 힘든 시기를 겪는다"라며 "노래의 진심이 전해져 아이들이 스스로 소중한 존재라는 걸 느끼게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노래와 뮤직비디오를 도교육청 블로그와 유튜브 '학끼오TV', 음원사이트 멜론을 통해 무료 배포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산 송환 '캄보디아 노쇼사기' 피의자 49명 전원 구속 [종합]

      캄보디아에서 스캠(사기)과 인질강도 등에 가담한 혐의로 국내로 압송된 73명 중 부산에서 수사받는 피의자 49명 모두가 25일 경찰에 구속됐다.부산지법은 이날 오후 2시께부터 7시간 가까이 이들에 대한 구속 전 피의...

    2. 2

      "韓추위 이 정도 였나"…얼린 '한강라면' 뜯어먹자 '관심 폭발'

      일본의 한 기자가 서울의 맹추위를 보여주기 위해 한강에서 '라면 얼리기'를 시도해 화제다.지난 22일 일본 TBS 뉴스 'N스타'는 일본 열도를 뒤덮은 최장기 한파를 보도하면서 ...

    3. 3

      태화강 물억새 군락지 방화범 검거…축구장 5개 피해

      울산 태화강 물억새 군락지에 불을 낸 5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울산 북부경찰서는 방화 혐의로 A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후 울산 북구 명촌교 인근 물억새 군락지에 불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