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년 서울고법 인천 원외재판부에 민사 재판부 추가 설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년 서울고법 인천 원외재판부에 민사 재판부 추가 설치
    내년부터 서울고등법원 인천 원외재판부에서 민사 재판부 1개가 추가로 운영된다.

    6일 인천지법에 따르면 최근 법원행정처는 내년부터 서울고등법원 인천 원외재판부에 민사 재판부 1개를 추가로 설치하기로 결정했다.

    추가된 민사 재판부는 부장판사 1명과 배석판사 2명에 참여관과 실무관 등으로 구성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서울고법 인천 원외재판부는 내년부터 민사 합의부 항소심 재판부 2개와 가사 합의부 항소심 재판부 1개로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3월 문을 열 당시 서울고법 인천 원외재판부는 민사 재판부 2개와 형사 재판부 1개 등 재판부 3개로 운영될 전망이었으나 형사 재판부는 빠졌다.

    이 때문에 인천 지역 형사 합의부 사건의 항소심은 여전히 서울고법에서 진행돼 인천 시민들이 서울까지 가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항소심 재판부인 원외 재판부는 법원조직법에 따라 고법이 설치된 지역 이외에 둘 수 있다.

    보통 사건 수와 인구수는 많은데 고법까지 거리가 먼 지역에 둔다.

    올해 초까지 인천에는 고등법원이 없어 인천시민이 합의부 사건의 항소심 재판을 받으려면 50㎞가량 떨어진 서울 서초동 서울고법까지 2시간가량 걸려 가야 해 불편이 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金 총리, 색동원 성적학대사건 '범부처 TF' 구성 긴급지시

      김민석 국무총리가 인천 강화도의 중증장애인 시설 '색동원'에서 제기된 장애 여성들 성폭력 의혹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진상 규명을 지시했다.김 총리는 30일 사건과 관련한 상황을 보고 받고 "국무총리실...

    2. 2

      김건희특검, '주가조작 등 무죄' 판결에 항소…"심각한 위법" [종합]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1심 판결에 대해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항소했다. 재판부가 실형을 선고했지만, 혐의 대부분을 무죄로 판단한 이유에서다.특검팀은 30일 입장문을 통해 "무죄 부분에 대한 1심 ...

    3. 3

      송승환 "여러개 낚싯대 던져 놓은 삶, 번아웃 없었죠" [본캐부캐]

      그야말로 대한민국 문화계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멈추지 않는 '멀티플레이어'다. 1965년 데뷔해 반세기 넘게 대중과 호흡했고, 한국 공연 사상 최대 히트작 '난타'를 만들어 브로드웨이까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