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켄터키·미시시피 대승 축하"…루이지애나 지원 유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6일 루이지애나 주지사 선거 결과 주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켄터키주와 미시시피주의 13개 선거에서 공화당이 대승을 거뒀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트위터에 주지사와 주(州) 법무장관, 국무장관 등의 선거 결과를 게재하고 "어젯밤 매우 훌륭했으며 모두에게 축하를 보낸다"며 이같이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선거 전날까지 막판 지원 유세를 벌였던 공화당의 강세 지역 켄터키주 주지사 선거는 패배했지만, 주지사 외 선출직 선거에서 공화당 승리를 축하하며 격려한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저녁 루이지애나주를 방문해 지원 유세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16일 열리는 루이지애나주 주지사 선거에서 현 민주당 소속 존 벨 에드워드 주지사에 도전하는 공화당의 사업가 출신인 에디 리스폰 후보에 대해 지지를 호소하며 공화당 지지층의 결집을 시도할 방침이다.

    루이지애나는 공화당 강세 지역으로 분류되고 있어 공화당이 이번 선거에서 승리하지 못할 경우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 가도에도 적신호가 켜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트럼프 "켄터키·미시시피 대승 축하"…루이지애나 지원 유세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 연휴 갈 곳 없다고?"…시청 지하 '서울갤러리' 공연·체험 풍성

      서울시청 지하에 문을 연 복합문화공간 ‘서울갤러리’가 설 연휴 기간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시민 맞이에 나선다. 첨단 미디어 전시부터 키즈 체험 공간까지 갖춘 도심형 문화공간으로 가족 ...

    2. 2

      세계 어디를 가도 한경과 함께!

      설 명절 연휴를 앞둔 12일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 출국장이 여행객들로 붐비고 있다.12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설 연휴 기간 이용객 전망을 발표했다. 공사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13~18일) 인천국제공항에 ...

    3. 3

      [속보] '단전·단수 지시' 이상민 前장관 1심 선고공판 시작

      [속보] '단전·단수 지시' 이상민 前장관 1심 선고공판 시작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