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송파대로 재정비 구역 분리…석촌호수∼석촌역 일부 포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 통과…"업무·상업 기능 강화"

    서울시는 7일 제2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수권소위원회를 열고 송파대로 제1지구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결정은 지난 2012년 송파대로 재정비 결정 이후 변화한 지역 여건을 반영해 애초 하나의 구역을 송파대로 제1지구와 제2지구로 분리해 별도로 관리하는 내용이다.

    이를 통해 환승 역세권 위상에 걸맞은 중심지 기능을 유도하고, 잠실 광역중심 내 부족한 업무 및 상업 기능을 강화하는 게 목적이다.

    구체적으로 석촌호수∼석촌역 일부 주거지역을 지구단위계획에 새로 편입하고, 기준용적률(제2종 180→190%, 제3종 210→230%)과 준주거지역 이면부 최고높이(30→35m)도 올린다.

    또한 개발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교차부 1곳은 특별계획가능구역으로 지정해 향후 주민 제안으로 세부 개발계획 수립이 가능하도록 했다.

    서울 송파대로 재정비 구역 분리…석촌호수∼석촌역 일부 포함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남한강 '머리 없는 시신' 끝내 신원 확인 못 해…사건 종결

      지난해 10월 충북 단양군의 남한강에서 발견된 부패한 시신의 신원을 끝내 확인하지 못한 채 사건이 종결됐다.충북 충주경찰서는 "(시신의) 신원은 확인하지 못했다. 범죄 혐의점이 없고 신원을 파악할 추가 단서가 없는 ...

    2. 2

      "문신하고 싶어서"…30돈 금팔찌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

      중고거래 도중 30돈짜리 금팔찌를 낚아채 달아난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고등학생 A군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군은 지난 4일 오후 2시 ...

    3. 3

      빗길 무단횡단 중 방지턱에 걸려 다친 시민 "지자체가 보상" 판결

      비 오는 날 과속방지턱에 걸려 넘어져 다친 시민에게 지자체가 치료비를 줘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5일 전주지법 민사3단독(노미정 부장판사)은 전북 전주시가 시민 A(28)씨를 상대로 낸 채무부존재 확인 소송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