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류허 中부총리 "中경제 안정적…개방·협력 필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류허 中부총리 "中경제 안정적…개방·협력 필요"
    미중 무역협상 중국 측 대표인 류허(劉鶴) 중국 부총리가 중국 경제 발전은 안정적 추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세계 경제를 위해서는 개방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8일 중국 경제 매체인 차이신망(財新網)에 따르면, 류 부총리는 이날 베이징(北京) 댜오위타이(釣魚臺)에서 개막한 '제10회 차이신 포럼'에 보낸 축전에서 이같이 밝혔다.

    류 부총리는 "각국은 개방과 협력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면서 "이를 통해서 전 세계 번영과 안정, 장기적인 평화를 실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중국 특색 사회주의 시장경제 발전은 신뢰할 만한 정보가 필요하다"면서 "정확한 데이터와 소통 기구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개방된 중국과 세계'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중국 국내·외 금융, 유통, 무역 분야 기업 최고경영자(CEO) 및 고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탄절 강력 폭풍우에 비상사태 선포한 美 캘리포니아주 남부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부가 성탄절 전날인 24일(현지시간) 강력한 폭풍우에 휩싸이면서 현지 당국이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로스앤젤레스(LA)를 비롯한 오렌지, 리버사이드, 샌버너디노, 샌디에이고, 샤스타 카운티가 비상 ...

    2. 2

      'she'에서 'he'로…인기 걸그룹 멤버의 고백 "여자일 때 불편"

      일본 인기 걸그룹 멤버가 트랜스남성 논바이러니임을 고백하며 유방 절제 수술까지 받았다고 밝혔다.2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일본 7인조 걸그룹 Xtraordinary Girls(XG) 멤버 ...

    3. 3

      "그가 소멸하길"…젤렌스키, 성탄 연설서 '푸틴 사망' 기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성탄절 연설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사망을 기원하는 듯한 표현을 했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크리스마스를 하루 앞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