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도의회, 금강산 관광 재개 촉구 결의안 채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도의회, 금강산 관광 재개 촉구 결의안 채택
    강원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8일 금강산 관광 재개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기행위는 결의안에서 "최근 북측의 금강산 관광 지역 내 남측 시설 철거 통보로 접경지역주민들과 관련 기업들은 영구적인 금강산 관광을 우려하고 있다"며 "금강산 관광은 남북 화해·협력의 촉진제이자 평화의 상징이고, 통일을 위한 희망의 씨앗"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평창동계올림픽으로 시작된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흐름이 뒷걸음질 쳐서는 안 된다"며 "남북 정부는 이념과 진영을 떠나 경색국면을 즉각 풀고, 갈등과 대결이 아닌 화해와 상생의 길로 나서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기행위는 "최근 출범한 금강산 관광 재개 범강원도민운동본부 출범을 환영하며, 강원도민과 함께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결의했다.

    또 금강산 관광 재개는 대한민국 모두의 현안인 만큼 도민은 물론 국민의 적극적인 동참과 금강산 관광 재개를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자세를 촉구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임 사우디 대사에 강신철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사우디아라비아 대사에 강신철 전 한미연합군사령부 부사령관이 임명됐다. 주동티모르대사는 장하연 전 주과테말라 대사가, 베트남 호찌민 총영사는 정정태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가 맡게 됐다. 사우디 대사에 ...

    2. 2

      [포토] 캐나다 잠수함 수주 지원 나선 강훈식

      이재명 대통령의 전략경제협력 특사 자격으로 캐나다를 방문 중인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가운데)이 캐나다 정부 관계자들을 면담하는 사진을 29일 자신의 SNS에 공개했다. 왼쪽부터 이용철 방위사업청장, 장재훈 현대자동...

    3. 3

      정동영 "DMZ 출입시 '유엔사 협의' 명시…정전협정과 충돌 안해"

      비무장지대(DMZ) 출입 통제 권한을 두고 통일부와 유엔군사령부가 연일 공방을 벌이고 있다. 정부 내에서도 서로 다른 목소리가 나온다.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DMZ법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