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항서 감독, 아세안축구연맹서 '올해의 감독'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아시아 10개국 중 최고의 감독으로 꼽혀
    "베트남 국민들의 축구 사랑이 원동력" 소감 밝혀
    박항서 베트남 축구 대표팀 감독이 8일 아세안축구연맹(AFF)이 선정하는 ‘올해의 감독상’을 받았다.

    AFF는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에 속한 10개국 중 가장 뛰어난 축구 대표팀 감독에게 매년 이 상을 수여한다.

    박 감독은 이날 오후 베트남에서 열린 AFF어워즈에서 “누구보다도 베트남 국민들께 감사드린다”며 “베트남 국민의 축구 사랑과 성원이 이런 좋은 결과를 얻는 원동력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성과는 하나의 팀으로 만들어 낸 결과물”이라며 “코칭진과 사랑하는 선수들, 베트남 축구협회 회장을 비롯한 직원들께 영광을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베트남 축구 대표팀은 지난해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준우승을 시작으로 아시안게임 4강 진출, AFF 스즈키컵 우승 등의 성과를 냈다. 지난 1월 아시안컵에선 12년 만에 8강에 올랐다.

    심은지 기자 summi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박항서 베트남 축구감독 '최고대우' 2+1년 재계약

      "한국의 가치 높이고 양국 가교 역할 할 수 있기를"연봉 비공개 결정…'6억9천만원 이상' 관측 나오기도'베트남의 국민 영웅'으로 불리는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 축구 대표팀을 ...

    2. 2

      [넥스트K] "한국 먹방 비법 좀"…3천만 밀레니얼 열광한 K레시피

      ■ 넥스트K ■ 차세대 한류 주역을 꿈꾸는 이들을 찾아나섭니다. 케이(K)팝, K뷰티, K푸드 등을 잇는 새 K열풍을 위해 오늘도 많은 기업과 젊은 스타트업이 고군분투 중입니다. [넥스트K]에서 한류의 새 ...

    3. 3

      비씨카드, 베트남 페이시장 진격…"환전 없는 결제 서비스 구축"

      지난달 31일 베트남 호찌민 최고층(68층) 건물인 비텍스코빌딩 앞. 과일음료 노점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MOMO 사용이 가능하다는 안내문이 붙어 있었다. 그랩푸드와 푸디 등 배달 앱(응용프로그램) 가맹점이라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