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외국인들이 연주하는 국악공연 보러오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립극장은 오는 17일부터 내달 1일까지 '창극아카데미' '외국인국악아카데미' '전통예술아카데미' 수강생들의 수료 공연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각 아카데미 수강생이 그간 수업을 들으며 익힌 전통예술 악기나 소리, 춤을 선보인다.

    이 가운데 외국인국악아카데미는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 전통예술 체험 강의다.

    사물놀이, 판소리, 한국무용 등 실기교육 과정을 통해 한국에 대한 친밀감과 소속감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2013년부터 매년 100여 명의 수강생이 꾸준히 참가하며, 현재까지 총 649명의 외국인 수강생이 아카데미를 찾았다.

    올해 참가자들은 한국 전통예술을 즐길 때 추임새 소리로 쓰이는 '얼쑤, 좋다구나!'를 주제로 한국의 흥과 멋을 익혔다.

    오는 24일 하늘극장에서 진행되는 수료 공연은 3개 교육과정에서 갈고닦은 외국인들의 실력을 볼 수 있는 자리다.

    수강생 각국의 전통예술이나 장기를 선보이는 특별무대도 마련된다.

    이밖에 창극아카데미 수료자들은 17일 달오름극장에서, 전통예술아카데미 수강생들은 다음 달 1일 하늘극장에서 각각 공연한다.

    창극아카데미는 국립극장과 안숙선 명창이 2013년에 개설한 국립극장 대표 청소년 예술교육 프로그램이고, 전통예술아카데미는 시민들이 전통예술을 조금 더 가까이 접하며 배우도록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관람료는 전석 무료.
    외국인들이 연주하는 국악공연 보러오세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아침 최저 '영하 18도' 한파 절정…강풍에 체감온도 '뚝' [내일 날씨]

      일요일인 오는 8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8도까지 떨어지는 등 매서운 한파가 이어지겠다. 전라권과 제주도 등 일부 지역에서는 오전까지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7일 기상청에 따르면...

    2. 2

      벅찬 감동의 축제가 매일, 한국인의 새로운 휴양지 ‘라 페스타 푸꾸옥’

      매일 어마어마한 축제가 열리며 여행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곳이 있다. 베트남 푸꾸옥 남부 선셋 타운에 자리한 '라 페스타 푸꾸옥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 이야기다.  ‘라 페스타(...

    3. 3

      매번 품절이더니 "재고 1000개?"…'두쫀쿠 성지' 무슨 일이 [이슈+]

      "퇴근 끝나고 갔는데도 두쫀쿠 수십 개가 남아있더라고요."한때 점심시간만 되면 품절 안내가 먼저 뜨고, 매장 앞 줄이 건물 반 바퀴를 돌아가던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가 요즘 들어 분위기가 달라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