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원=선데이토즈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이 실적개선 주도 등
선데이토즈 주가가 견조하게 상승하고 있다. 1만3000원 부근에서 저점을 형성하다가 가파른 주가 상승세를 타며 2만5000원대 고점을 찍고 조정을 받고 있다. 최근 출시된 ‘디즈니 팝 타운’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실적 개선이 이뤄진 결과다. 디즈니 팝 타운은 일본 ios 마켓 매출 88위에 진입했다. 다운로드 2위 기록 등 점차적 매출 증대가 나타나고 있다. 디즈니 팝 타운은 디즈니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코스튬 관리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일본 유저 현지 콘텐츠도 신설하면서 일본 유저들의 꾸준한 게임 성향을 간파하면서 일본뿐 아니라 아시아권에서 인기몰이를 할 수 있는 게임으로 평가되고 있다. 실적 대비 주가는 적절한 수준을 형성하고 있어 2만5000원 근접 시 매도해 차익을 실현하는 전략을 권한다.

이효근=현대건설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이 실적개선 주도 등
3분기 매출 4조877억원, 영업이익 2392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이 예상보다 크게 감소했다. 그 원인은 현대오일뱅크 전자유 처리시설 등 비주택 부문 현장과 일부 주택 현장이 준공됐기 때문이다. 이는 일시적인 공백으로 4분기부터는 자체 주택현장 매출화와 사우디 마르잔 등 해외현장의 공정 본격화로 매출 이익 모두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3분기 누적 신규 수주는 17조8000억원으로 연간 목표 대비 74% 달성 중이다. 이라크 유정물 공급시설(26억달러)과 알제리 복합화력발전(8억달러)이 연내 수주 인식될 것으로 예상돼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가는 지난 8월 3만8200원에 저점을 형성한 후 4만9000원까지 반등한 다음 재차 약세를 면치 못했다. 주택시장의 불확실성을 감안해도 저평가됐다는 판단이다. 중장기적으로 6만3000원 수준까지는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오재원=에이치엘비파워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이 실적개선 주도 등
형제 기업인 에이치엘비가 급등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올 들어 지난 10월 초까지 600~1200원의 박스권에 갇혀 있던 주가는 3700원을 돌파하며 불과 2주 만에 네 배 가까이 급등했다. 이후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이 출회되면서 조정받고 있다. 주가가 단기 급등한 이유는 에이치엘비 자회사의 항암 신약 ‘리보세라닙’ 성공 기대감이 작용하면서다. 이런 기대는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했기에 추가 급등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판단된다. 보유자 관점에서는 현 시점에서 추가 급등 시마다 분할로 현금화하는 전략을 고려해볼 만하다.

한국경제TV ‘와우밴드’ 앱(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종목 상담을 신청하면, 와우넷 주간수익률 베스트 파트너가 자세한 종목 진단을 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