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셀트리온 "휴미라 복제약 'CT-P17' 임상 1상서 유사성 확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셀트리온은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CT-P17'의 임상 1상 결과 오리지널 의약품과의 유사성을 확인했다고 11일 밝혔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CT-P17은 류마티스관절염, 염증성 장질환, 건선성 관절염, 강직 척추염 등 자가면역질환에 사용하는 다국적제약사 애브비의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다.

    기존 휴미라 바이오시밀러와 달리 주사 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구연산염을 제거한 제품으로 개발 중이다.

    셀트리온은 류마티스관절염 환자 30명을 대상으로 휴미라와 CT-P17을 각각 처방한 후 120일간 안전성과 약동학을 비교하는 임상 1상을 진행했다.

    그 결과 CT-P17과 휴미라를 투여한 환자들 사이 유사한 결과가 도출돼 유사성이 확인됐다.

    임상 결과는 10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에서 개최된 2019 미국류마티스학회(ACR)에서 발표됐다.
    셀트리온 "휴미라 복제약 'CT-P17' 임상 1상서 유사성 확인"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공략 강화하는 셀트리온…'트룩시마' 年 5조 시장 상륙

      셀트리온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사진)가 오는 11일 미국에 출시된다.트룩시마는 혈액암의 일종인 비호지킨스 림프종 등의 치료에 쓰이는 바이오...

    2. 2

      다시 성장궤도 올라선 셀트리온…변수는 '가격 경쟁'

      셀트리온이 역성장을 멈추고 다시 성장궤도에 올라섰다. 현재의 수주와 신제품 출시 일정 등을 감안하면 내년까지는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다.7일 셀트리온에 따르면 올 3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은 2891억원...

    3. 3

      셀트리온-아이큐어, 치매 치료제 '도네페질 패치제' 개발

      셀트리온은 아이큐어와 공동으로 치매 치료제 '도네페질 패치제'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아이큐어는 경피약물 전달기술 특허 50여 건을 보유하고 있는 기술 기반의 코스닥 상장 제약바이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