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2021세계탈문화예술연맹 총회 안동서 열린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21세계탈문화예술연맹 총회 안동서 열린다
    2021년 세계탈문화예술연맹(IMACO·회장 권영세 안동시장) 총회가 경북 안동에서 열린다.

    11일 IMACO와 안동시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나흘 동안 필리핀 바콜로드에서 한 2019세계탈문화예술연맹 총회와 학술대회에서 다음 총회 개최지로 안동시를 선정했다.

    터키, 인도, 요르단, 페루 등이 2021년 총회 유치를 희망했다.

    2006년 설립한 IMACO는 세계 하나뿐인 탈과 관련한 유네스코 인가 비정부기구 단체로 본부는 안동에 있다.

    2년마다 우수한 탈문화를 보유한 국가와 공동으로 총회를 한다.

    2009년 태국 방콕, 2011년 인도네시아 싱가라자, 2013년 부탄 팀푸, 2015년 중국 상하이, 2017년 라오스 비엔티안, 2019년 필리핀 바콜로드시에서 총회를 열었다.

    IMACO 관계자는 "연맹 창립 15주년에 따른 IMACO 회장 도시를 널리 알리고 국제 위상 등을 고려해 연맹이 다시 한번 도약하기 위해 다음 총회를 안동서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뭐라 말했길래…'日여행 많이 가겠네' 기대감 폭발 [트래블톡]

      이재명 대통령이 한일 정상회담을 계기로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고향인 나라현을 방문한 자리에서 출입국 절차 간소화를 언급, 여행업계가 일본 여행 수요 확대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구체적인 제도 합의나 시행 일...

    2. 2

      "질병 막는 최고의 방법"…WHO 추천한 '건강 비결' 뭐길래

      세계보건기구(WHO)가 값싼 가당 음료와 술이 비만과 당뇨를 부추긴다면서 해당 품목에 '건강세'를 도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은 13일(현지시간) 성명을 통...

    3. 3

      또 '완판남' 등극하나…정상회담서 등장한 '이재명 운동화'

      1박2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한 이재명 대통령이 방일 이틀째인 14일 격식 있는 구두 대신 스니커즈를 착용한 채 일정을 소화해 눈길을 끈다. 이 대통령이 대선후보 시절 신었던 운동화가 완판된 적 있었던 만큼 이번에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