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중근 충주시의원 "시립미술관 적지는 충주경찰서 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조중근 충북 충주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은 11일 "시립미술관 건립 부지를 이전 추진 중인 충주경찰서 부지로 옮기자"고 제안했다.

    조중근 충주시의원 "시립미술관 적지는 충주경찰서 터"
    조 위원장은 이날 제239회 임시회 시정 질의에서 "충주시는 2017년 용역을 발주, 시립예술관을 구 식산은행에 조성하겠다는 기본계획을 만들었지만 토지 소유주와의 합의 실패로 2년 가까이 흐른 지금 부지 변경을 검토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교현동에 있는 충주경찰서는 연수동 옛 충주국도유지건설사무소 터에 건물을 지어 2022년 초까지 이전할 계획이다.

    조 위원장은 "청주 문화제조창C와 청주시립미술관은 오랫동안 방치된 공공건물을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탄생시킨 문화기반시설"이라며 "충주경찰서 역시 이와 같은 시너지 효과가 날 수 있는 시설"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충주경찰서에서 개천만 건너면 관아공원과 기존 전시실, 청년몰이 있고 옆으로는 시립도서관과 예성공원이 있으며 공설운동장에는 수영장 겸 복합센터가 들어선다"며 "충주경찰서가 시립미술관으로 바뀐다면 원도심 문화관광벨트가 조성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 위원장은 "충주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충북에서 여러 차례 공론화됐던 도립미술관 건립에도 도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병무청, 20대 男女 '청춘예찬기자단' 발대식

      병무청은 11일 대전 호텔ICC에서 올해 위촉된 '제18기 청춘예찬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온라인 공개모집으로 선발된 이번 청춘예찬기자단은 일반기자(23명)와 영상기자(7명) 등 총 30명...

    2. 2

      국방부, 계엄부사령관 맡은 전 합참 차장 등 파면

      국방부는 12·3 비상계엄 당시 계엄부사령관 역할을 했던 정진팔 전 합동참모본부 차장 등 합참 소속 중장 3인에 대해 중징계 처분을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정진팔 중장과 이승오 전 합참 작전본부장은 파...

    3. 3

      주콜롬비아 대사에 최현국 전 합참 차장

      외교부가 주콜롬비아대사에 최현국 전 합동참모본부차장이 임명됐다고 11일 발표했다. 최 신임 대사는 공군사관학교 출신으로 공군16전투비행단장, 공군교육사령관, 합참 차장 등을 역임했다. 콜롬비아는 한국항공우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