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관악구-서울대기술지주, 낙성벤처밸리 창업투자활성화 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관악구-서울대기술지주, 낙성벤처밸리 창업투자활성화 협약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12일 서울대기술지주회사(대표이사 박동원)와 '낙성벤처밸리 창업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대기술지주회사는 대학의 연구 성과를 '권리화'해 지식재산으로 만들고 이를 관리하는 역할을 하면서 기술이전과 기술사업화를 위한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자 전문회사로 2008년 설립됐다.

    이 회사의 사업 목표는 대학에서 개발된 기술에 기반을 둔 창업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육성해 성공적으로 투자를 회수하는 것이다.

    양측은 이날 업무협약에서 낙성벤처밸리 내의 유망한 스타트업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벤처창업 인프라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창업기업 발굴 및 멘토링 ▲창업기업 투자유치 및 마케팅 지원 ▲전문가 자문과 정책지원을 위한 세미나, 토론회 개최 등 협력사업을 하기로 했다.

    박준희 구청장은 "민간투자기관의 창업기업 투자를 촉진해 낙성벤처밸리에 선순환하는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민간투자기관들과 협력을 확대해 관악구 벤처창업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배민, 처갓집양념치킨 '배민 온리' 논란 해명…"행사 미참여 가맹점주 불이익 없어"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처갓집양념치킨 가맹본부(한국일오삼)와 공동 프로모션을 둘러싼 논란에 "사실과 다른 내용이 많다"며 반박했다.우아한형제들은 20일 "대다수 가맹점주 동의를 바탕으로 진행하는 건전한 영업...

    2. 2

      '자사주 소각' 3차 상법개정안, 與 주도로 법사소위 통과

      기업이 보유한 자사주의 원칙적 소각을 의무화하는 이른바 '3차 상법 개정안'이 20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소위에서 통과됐다.법사위 법안심사1소위는 이날 회의에서 상법 개정안을 표결 처리했다. 더...

    3. 3

      "HBM 품은 파리바게뜨 케이크" … K케이크 젠슨 황 생일상에도 올라

      파리바게뜨 케이크가 전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 엔비디아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의 생일상에 오르면서 브랜드를 보유한 파리크라상이 반색했다. 생각치도 못했던 글로벌 홍보 효과를 거둬들이고 있어서다.지난해 서울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