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김해경전철 "수능일 수험생은 경전철 이용 무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김해경전철 "수능일 수험생은 경전철 이용 무료"
    부산김해경전철은 이틀 앞으로 다가온 '2020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안전운행을 위한 수송대책을 마련했다고 12일 밝혔다.

    부산김해경전철은 수능 당일 상황대책반 운영, 비상 열차 대기, 듣기평가 시간 중 감속 운행, 주요 시설물 정상 작동 점검 등으로 만일의 상황에 대비한다.

    또 인제대역, 김해시청역, 수로왕릉역, 박물관역, 연지공원역, 가야대역 등 총 6개 역사에 차량을 배치해 수험생 비상 수송도 한다.

    수능 당일 오후 7시까지 수험표를 소지한 수험생들이 모든 역사에서 무료 탑승할 수 있도록 한다.

    무료 탑승은 정해진 시간 내 횟수 제한 없이 지원할 예정이다.

    또 수험장이 가까운 역사에서 수능이 끝날 시간에 맞춰 수험생을 대상으로 '꽝 없는 뽑기 이벤트'를 진행해 영화관람권 등 경품도 준다.

    부산김해경전철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그동안 준비한 실력을 제대로 발휘해 좋은 결실을 볼 수 있길 바라며 수험 당일 안전수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공포의 초등생들, 지하 주차장서 소화기 뿌리고 불 지르고 '난동'

      부산 강서구의 한 상가 지하 주차장에서 초등학생 무리가 소화기를 뿌리고 불을 지르는 등 난동을 부려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부산 강서경찰서는 지난 25일과 26일 이틀간 해당 주차장에서 발생한 기물파손 및 ...

    2. 2

      '징역 1년 8개월' 김건희 "재판부 지적 겸허히 수용…심려끼쳐 송구"

      통일교 금품수수 혐의가 유죄로 인정돼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재판부의 엄중한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인다"는 입장을 밝혔다.28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우인성 부장판사)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혐...

    3. 3

      직원 월급 안 주려고 3년 도망 다닌 사업주…"도주 우려" 구속

      직원 임금과 퇴직금을 체불하고 3년간 도피 생활을 한 사업주가 결국 구속됐다.고용노동부 포항지청은 28일 직원 임금과 퇴직금을 체불한 혐의(근로기준법 위반 등)로 사업주 A씨를 구속했다고 밝혔다.포항지청에 따르면 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