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랑스 남부 원전 가동 일시중단…전날 지진 여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날 리옹 인근서 5.4 강진…안전점검차 인근 원자로 3기 가동 15일까지 중단
    프랑스 남부 원전 가동 일시중단…전날 지진 여파
    프랑스 제3의 도시인 리옹 인근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원전 일부의 가동이 중단됐다.

    프랑스 전력공사 EDF는 크뤼아스 원전의 2호, 3호, 4호 원자로의 가동을 일단 오는 15일까지 중지한다고 12일(현지시간) 밝혔다.

    전날 오전 11시 52분께 프랑스 남부 리옹과 몽텔리마 사이의 소도시 테이의 진앙에서는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다.

    진앙에서 멀지 않은 크뤼아스 원전에서도 규모 5.1의 지진파가 감지됐고 EDF 측은 긴급 안전점검을 이유로 원자로의 가동 중지를 결정했다.

    전날 프랑스 남부의 지진으로 아르데슈·드롬 지방에서 4명이 다치고 건물 여러 채가 파손됐다.

    일부 지역에서는 여진 위험에 따라 주민 수백명이 거처를 벗어나 실내 체육관 등지에서 하루를 보냈다.

    지진 위험이 낮은 것으로 평가되는 프랑스에서 이처럼 강도 높은 지진이 발생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이 정도 규모의 지진이 프랑스에서 일어난 것은 지난 2003년 북동부 보주 지방의 지진이 마지막이라고 일간 르 파리지앵이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마스가' 청사진 구체화…동맹국에 초기 물량 건조 맡긴다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정부가 자국 조선업을 되살리기 위한 '미국 해양 행동계획(MAP)'을 공개했다. 동맹국의 조선소에서 계약 초기 물량을 건조하고, 이후 대미 투자를 통해 미국 내에서 배를 짓게 한다는...

    2. 2

      유명 뮤지션, 미성년자 살인 혐의…가족 증인 소환 '거부'

      미국 유명 가수 d4vd(본명 데이비드 앤서니 버크)가 10대 소녀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가운데 가족들이 증인 소환을 거부하고 있다.12일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등 현지 매체들은 "d4vd 가족이 로스앤젤레스 ...

    3. 3

      일론 머스크 우주기업 스페이스X, IPO 차등의결권 도입 검토

      일론 머스크가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상장한 후에도 지배권을 지키기 위한 방안을 검토 중이다.블룸버그 통신은 13일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스페이스X가 차등의결권 구조로 기업공개 IPO에 나서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