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당 김경지 금정구 위원장, 부산 첫 총선 출마 공식 선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당 김경지 금정구 위원장, 부산 첫 총선 출마 공식 선언
    더불어민주당 김경지(53) 부산 금정구 지역위원장이 13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2020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부산에서 내년 총선과 관련해 공식적으로 출마를 선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 위원장은 "이번 총선에서 승리해서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가 지향하는 경제정책, 경제 민주화의 큰 틀을 지켜내고 구체적인 문제점을 보완해 경제성장과 경제민주화가 함께 가는 포용적 경제성장의 틀을 만들어 내는 데 일조하겠다"고 출마 이유를 설명했다.

    금정구는 자유한국당 3선 중진인 김세연 국회의원이 버티고 있는 곳이다.

    김 위원장은 "민주당 지지율이 예전 같지 않다고 하지만 금정구 민심이 달라져 역대 가장 좋은 지지율 속에서 선거하게 된다"며 "미국 실리콘밸리 성공사례처럼 부산대, 부산외대 등 금정구에 있는 교육과 문화 환경을 이용해 지역 밀착형 창업 밸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부산대를 나온 김 위원장은 행정고시(42회)와 사법시험(연수원 36기)에 합격해 공직생활을 하다가 뒤늦게 정치에 뛰어든 여성 정치신인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훈식 "부동산 불패 끝낸다는 기조…준비된 정책 많아"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부동산 시장 안정화 정책과 관련해 "준비된 정책은 아주 많다"며 "소위 '부동산 불패'는 우리 정부에서 끝낸다는 것이 기조"라고 밝혔다.강 실장은 이날 유튜브 방송 &#...

    2. 2

      강훈식 "加, 잠수함 수주시 '철강 수출' 원해…李, '美 관세' 의연하다"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14일 캐나다 잠수함 수주와 관련해 “(캐나다 정부가) 철강도 수입해줬으면 좋겠고, 자동차 산업도 왔으면 좋겠다고 (의사를) 타진한다”고 밝혔다. 캐나다 정부가 &lsq...

    3. 3

      "화성 궁평항에 포탄" 군경 출동…조명탄으로 확인

      경기도 화성 궁평항 부근에서 "포탄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 당국이 현장에 출동해 조사한 결과 조명탄으로 확인됐다.14일 경기 화성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0분께 한 시민으로부터 "산책하던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