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당정, 검찰개혁 권고안 추진상황 점검회의…개혁 속도 내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정, 검찰개혁 권고안 추진상황 점검회의…개혁 속도 내기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14일 오전 국회에서 검찰개혁 추진상황 점검 회의를 개최한다.

    민주당 정책위원회와 검찰개혁특별위원회 주최로 열리는 이번 회의에서 당정은 검찰개혁 추진 경과와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할 예정이다.

    민주당에서는 이인영 원내대표, 조정식 정책위의장, 이원욱 원내수석부대표, 윤관석 정책위수석부의장, 당 특위 공동위원장인 박주민 의원 등이 참석한다.

    정부 측에서는 법무부 장관 직무를 대행하는 김오수 차관, 김후곤 기획조정실장 등이 자리한다.

    법무·검찰개혁위원회가 지난 9월 30일 출범한 이후 발표한 총 6번의 권고안에 대한 이행 상황이 이날 회의의 주요 점검 대상이다.

    특히 특별수사부 폐지·축소 등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퇴 이전에 나온 권고안은 발 빠르게 이행됐지만 사퇴 이후에는 개혁의 속도가 다소 주춤해졌다는 지적에 따라 이행의 진척도를 높이는 방안을 검토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난 7일 민주당 검찰개혁특위에서 검토한 전관예우 근절 및 사건 배당 개선 방안을 두고도 토론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외사·강력부도 없앤다"…檢 직접수사 37곳 추가 폐지 추진

      공공수사부도 간판 내릴 가능성…반부패수사부 4곳은 존치법무부가 전국 검찰청에서 특별수사부 4곳을 폐지한 데 이어 직접수사 부서 37곳을 추가로 없애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검토대상에 오른 조직...

    2. 2

      국회, 19일 본회의…文의장 "檢개혁법 부의 후 빠른시일내 상정"

      본회의서 데이터3법·국회법 개정안 등 비쟁점법안 120건 처리키로文의장 "합의가 최선이지만 국회 멈출순 없어…예산 처리시한 지켜지길"여야는 12일 민생법안 처리를 위해 오는 19일 국회 본회...

    3. 3

      반환점 돈 문 대통령 "혁신 속도 내 경제 변화 일구겠다"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지난 2년 반은 넘어서야 할 과거를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전환의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임기 절반 동안 국정 현안 전반에 ‘변화의 씨앗&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