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영균 회계사회 연구부회장, 세계회계사연맹 이사로 선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안영균 상근연구부회장이 세계회계사연맹(IFAC) 이사로 선출됐다고 14일 밝혔다.

    안 부회장은 지난 13일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린 IFAC 대표자회의에서 이사로 선출됐다.

    이사 임기는 3년이다.

    그는 삼일회계법인과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 토론토 오피스 등에서 30여년간 회계감사 경력을 쌓은 회계전문가다.

    2014년부터 한국공인회계사회 상근연구부회장으로 재직하며 회계, 감사, 세무 분야 연구를 총괄하고 있다.

    IFAC는 전 세계 회계사를 대표하는 국제기구로 130여개국 170여개 회계전문가단체가 회원이다.

    국제감사인증기준, 국제회계윤리기준 등 회계감사 분야 국제기준 제정도 지원한다.

    앞서 작년 11월에는 주인기 공인회계사가 한국인 최초로 2년 임기의 IFAC 회장으로 취임했다.

    안영균 회계사회 연구부회장, 세계회계사연맹 이사로 선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 최대 파운드리 SMIC, 대규모 생산능력 확장 나섰다

      중국 최대 반도체 위탁생산 업체인 SMIC는 반도체 수요 급증에 대응해 대규모 생산능력 확장에 나섰다. 이로 인해 감가상각비가 급증함에 따라 올해 마진 압박을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11일(현지시간) 로...

    2. 2

      "요즘 누가 모텔 가요"…'매출 반토막' 숙박업계 '울상' [이슈+]

      밸런타인데이와 설 연휴를 앞둔 2월, 통상이라면 연인 손님으로 북적여야 할 도심 숙박업소들이 예상과 달리 한산한 분위기다. 업계에서는 "예전 같지 않다"는 말이 공통으로 나온다.11일 서울 영등포구 인근 숙박업소 밀...

    3. 3

      한화에어로, 루마니아 현지공장 착공…"현지화 전략의 결정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루마니아 현지에 K9 자주포와 K10 탄약운반장갑차를 생산할 대규모 거점을 마련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생산기지 구축을 통해 현지 생산과 유지·보수·정비(M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