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충남 천안서 수소에너지 국제포럼…"수소경제 도약 발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소 시범도시 조성' 공모 참여 위해 기업들과 협약도 예정
    충남 천안서 수소에너지 국제포럼…"수소경제 도약 발판"
    충남도는 21일부터 이틀간 천안 상록호텔에서 수소경제 선제 대응을 위해 '2019 수소에너지 국제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수소경제 도약의 발판 충남'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국내외 수소 전문가, 기업인 등 300여명이 참가한다.

    존 윌리엄 셰펄드 미국 퍼듀대 교수가 '세계 수소경제 동향과 수소산업 육성 전망'을 주제로 특별연설을 준비했다.

    또 정만기 한국자동차산업협회 회장은 '수소산업 육성 방향'을 발표하고, 알버트 반 루트 네덜란드 컨설턴트가 '그린수소 생산과 저장의 안전성 및 추진 정책'을 소개한다.

    충남도는 포럼 개막식에 앞서 수소 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충남도와 당진시, 현대제철, 현대로템 등 5개 기관·기업이 공동으로 당진 석문국가산업단지 내에 수소 생태계를 구축해 국토부가 추진하는 '수소 시범도시 조성사업' 공모에 참여할 방침이다.

    충남도 관계자는 "국내외 친환경 에너지로 관심이 높아지는 수소를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하고, 충남이 수소경제 중심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남은 10만원 내면 욕먹나요"…청첩장 받은 직장인 '골머리'

      "요즘 축의금 시세가 10만원이라던데, 강남이면 더 내야 하는 거 아냐?" 지방에서 근무하는 공무원 A씨는 최근 대학 동기의 청첩장을 받고 고민에 빠졌다. 먼 길을 가는 수고보다도, 강남의 화려한 예식을 생각하자 축...

    2. 2

      韓 "오해 풀자"했지만, 일단 종료…김정관 "내일 더 논의"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과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이 29일 미국 동부시간 오후 5시 워싱턴 DC 상무부 청사에서 마주 앉았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산 관세를 25%로 환원하겠다&rdqu...

    3. 3

      이창용 "수익률 높고 세금 적은 부동산…대출 막아도 부자는 더 산다"

      "대출 총액을 막는 규제를 해도 부자들은 다른 자금원으로 집을 살 수 있습니다. 다른 해결책이 나오지 않으면 수도권 주택 가격은 계속 오를 것입니다."30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이창용 한은 총재는 지난 28일(현지시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