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트남·미얀마 해운·항만·물류사업에 투자하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수부·해양수산개발원, 제15회 해외사업 투자설명회

    해양수산부는 한국해양수산개발원과 공동으로 19일 신라스테이 마포에서 '제15회 해외사업 투자설명회'를 한다고 17일 밝혔다.

    해수부는 국내 물류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2011년부터 매년 2∼3차례 해외사업 투자설명회를 열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베트남 국영선사인 비나라인(VINALINES)에서 베트남 북부 최대 규모 컨테이너 항만인 '락후옌 터미널'의 개발 현황과 한국·베트남 간 협력 방향을 발표한다.

    딥씨(DEEP C) 공단 관계자는 베트남 하이퐁항만 지역의 딥씨(DEEP C) 산업단지 운영 현황과 한국 기업 유치 방안을 소개한다.

    미얀마에 관해서는 CJ대한통운이 현지 국제물류 투자 사업과 진출 방안을 발표한다.

    다국적 종합물류 기업인 케리 로지스틱스(KERRY LOGISTICS)는 미얀마 내륙컨테이너기지(ICD) 운영과 법·제도, 투자 유의사항 등에 대해 발표하며, 미얀마 띨라와 경제특구(SEZ) 개발 계획과 투자 유망사업에 대한 정보도 공유할 계획이다.

    앞서 해수부는 지난달 미얀마 양곤에서 한국계 물류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해외 한상(韓商) 물류기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설명회에서는 양국이 큰 관심을 가진 부산·양곤 간 컨테이너 직항로 개설 가능성에 대한 심층적인 발표·토론도 진행됐다고 해수부는 전했다.

    "베트남·미얀마 해운·항만·물류사업에 투자하세요"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이은 '공소기각' 법원이 직격한 檢 '별건 수사' 실체는 [정희원의 판례 A/S]

      다수가 생각하는 정의와 법의 정의는 왜 다를까요. '정희원의 판례 A/S'에선 언뜻 보면 이상한 판결의 법리와 배경을 친절히 설명해드립니다.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는 지난 9일,...

    2. 2

      "스폰녀 만나려면 月 1000만원"…남성 연락에 9000만원 '꿀꺽'

      조건 만남을 하는 이른바 '스폰녀'를 주선하겠다는 허위 광고글로 900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가로챈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이 남성은 채권 추심 허위 광고로 다른 피해자에게서 돈을 뜯어...

    3. 3

      연휴 뒤 尹 내란재판 1심 결론…대법원이 정한 사형 선고 요건은?

      설 연휴 직후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의 1심 선고가 이뤄진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 등 윤석열 정부 국무위원들이 줄줄이 징역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윤 전 대통령의 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