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B증권, 개인·기업 퇴직연금 수수료 인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증권, 개인·기업 퇴직연금 수수료 인하
    KB증권은 퇴직연금에 가입한 개인과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수수료율을 낮춘다고 18일 밝혔다.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자 가운데 55세 이상의 연금 수령 고객에게 운용관리 수수료(연 0.1%)를 면제해준다.

    KB증권은 그동안 IRP 가입자에게 자산관리 수수료(연 0.15∼0.2%)와 운용관리 수수료를 받아왔으나 연금 수령 고객의 노후생활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국내 증권업계 최초로 운용관리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또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확정급여형(DB)에 적용되던 수수료율을 구간별로 0.03∼0.08%포인트 인하했다.

    이에 따라 적립금 50억원 이하인 중소규모 기업이 부담하는 수수료율이 종전의 연 0.5%에서 연 0.42%로 낮아져 가장 큰 혜택을 보게 된다.

    KB증권은 "앞으로도 고객이 가입한 연금 상품에 손실이 발생하면 수수료를 감면하는 방식 등으로 수익률을 반영한 수수료 체계를 도입하는 한편, 고객의 수익률을 높이는 방안을 제안·상담하는 '자산관리컨설팅센터'를 신설하는 등 사후관리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18일부터 한 달간 연금계좌에서 TDF(Target Date Fund)에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가입금액에 따라 커피·제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연금꽃길 TDF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음판 붙잡고 40분 버텼다"…저수지 빠진 60대 극적 구조

      15일 오후 3시31분쯤 강원 홍천군 남면 유치저수지에서 얼음낚시를 하던 60대 A씨가 물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사람이 물에 빠졌다"는 인근 시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사고 발생 40여분 만인 오후...

    2. 2

      '고 최진실 딸' 최준희, 11살 연상 연인과 5월에 결혼

      배우 고(故) 최진실의 딸이자 인플루언서 겸 모델 최준희(23)가 11세 연상 비연예인 연인과 5월 결혼식을 올린다.15일 더팩트에 따르면 최준희는 오는 5월16일 서울 강남의 L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3. 3

      박나래 주사이모 "앞에 선 '사랑한다'던 XXX"…前 매니저 저격

      다수의 연예인들에게 '불법 의료 행위' 등을 했다는 의혹에 휩싸인 이른바 '주사이모' A씨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방송인 박나래와 직장 내 괴롭힘 등의 의혹을 두고 법적 공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