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거래소, 차세대 지수개발시스템 구축…개발시간 절반 단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거래소, 차세대 지수개발시스템 구축…개발시간 절반 단축
    한국거래소는 전략형·투자 트렌드 맞춤형 지수 개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차세대 지수개발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차세대 지수개발 시스템을 활용하면 신규 지수 개발에 걸리는 시간이 절반 이상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거래소는 총 9개월에 걸친 개발 및 테스트 작업을 거쳐 이날부터 차세대 지수개발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

    새 시스템은 기존에 분산된 시스템에서 수행하던 구성 종목 선정, 성과분석 등 지수개발 전 과정을 통합 지원해 신규지수 개발 기간이 최대 15주에서 7주로 대폭 단축될 예정이다.

    또 거래소 내 분산된 지수산출용 데이터를 통합한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 지수 이용자에게 다양한 투자전략별 시뮬레이션과 성과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거래소 관계자는 "시장 투자 트렌드를 적시에 지수에 반영하고, 국내 패시브 시장에 다양한 투자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질의로까지 번진 STO…커지는 정치권 외풍 [박주연의 여의도 나침반]

      조각투자(STO) 유통플랫폼 예비인가를 둘러싼 루센트블록 논란이 국무회의에서 대통령 질의로까지 번지면서 금융당국의 독립적 인허가 판단이 흔들릴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루센트블록은 자신들이 부당하게 배제됐다...

    2. 2

      "'오천피' 높다고요? 지레 겁먹어 투자 피하면 기회 놓칩니다"

      “‘5000피(코스피지수 5000선)’가 부담스럽다고요? 지금은 단기간 ‘물릴’ 걸 걱정해 국내 증시 투자를 피할 때가 아닙니다.” 조완제 삼...

    3. 3

      "월 300만원 군인연금 받는데 어쩌나"…60대 고민 깊어진 이유

      서울에 사는 68세 A씨는 월 300만원가량인 군인연금과 연간 2000만원대 금융소득으로 노후를 보내고 있다. A씨 부부는 요즘 치솟는 물가에 고민이 깊다. 그런데다 금융소득이 2000만원을 넘어 금융소득 종합과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