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이주열 총재 "변화에 선제·능동적으로 나서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주열 총재 "변화에 선제·능동적으로 나서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중앙은행으로서 새로운 정책 환경에 능동적, 선제적으로 변화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주열 총재는 오늘(18일) 오전에 열린 집행간부회의에서 `한국은행 중장기 비전과 전략` 수립과 관련해 "저성장·저물가와 인공지능·빅데이터·블록체인 등 디지털 혁신에 따른 경제구조 변화 등 새로운 도전 과제를 맞이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변화를 외면할 경우 중앙은행으로서 경쟁력이 약해지는 것은 물론 국민 신뢰도 잃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 총재는 또 "내년 창립 70주년을 맞아 중장기 로드맵을 짜는 건 의미가 크지만 지나치게 거창하거나 피상적인 구호에 그쳐선 안된다"며 "조직, 인사 운용체계와 업무수행 방식, 조직문화 등이 급변하는 환경과 국민 기대에 부합하는지 수시로 점검하고 재구축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한국은행은 중장기 로드맵 과제 발굴을 위해 지난 9월, 20~30대 희망 직원 9명을 포함해 27명 규모의 `전략2030 태스크포스`를 꾸린 바 있습니다.

    임원식기자 rya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