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울교통공사 노조 "철도 파업 대책 인력 투입 거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와 철도공사는 전국철도노조 요구 수용해야"

    서울 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 노동조합이 전국철도노조의 총파업 지지를 표명하면서 대체 인력 투입 거부 의사를 밝혔다.

    서울교통공사 노조는 19일 성명에서 "전국철도노조 파업과 관련해 대체 인력 투입을 단호히 거부한다"며 "이미 전날 현장 조합원들에게 임시열차 운행 등을 위한 대체 인력 투입 거부 지침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서울교통공사 노조는 "철도노조의 파업 투쟁을 끝까지 지지하고 엄호할 것"이라며 "정부와 철도공사는 안전인력 충원과 안전대책 수립 등 철도노조의 요구를 수용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국토교통부는 철도공사 비정규직의 정규직화와 KTX-SRT 고속철도 통합 확정과 연내 통합 로드맵을 제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국철도노조는 이날 최종교섭 결렬을 선언하고, 예정대로 20일 오전 9시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서울교통공사 노조 "철도 파업 대책 인력 투입 거부"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철도노조 내일 총파업 돌입할 듯…최종교섭 결렬 선언

      전국철도노동조합이 20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할 전망이다.철도노조는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18일 오후 2시 30분 본교섭 개최 후 19일 정오까지 철도 노사 간 집중 교섭을 했다"며 "대화로 문제를 풀기를 바...

    2. 2

      철도노조 20일 무기한 총파업 돌입…교통·물류 대란 우려

      4조 2교대제 도입 위한 인력 4천명 충원·SR과 연내 통합 등 요구KTX 평시 68.9%·광역전철 82%·일반 열차 60%·화물열차 31% 운행에 머물 듯전국철도노...

    3. 3

      파업 예고한 철도노조 "軍 대체인력 투입하면 불법"

      오는 20일 파업을 예고한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은 13일 정부가 파업에 대응해 군 병력을 대체 인력으로 투입할 경우 법 위반이라고 주장했다.철도노조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정의당 이정미 의원과 함께 기자회견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