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엑스원 활동 어떻게 되나…"소속사·멤버들 모여 논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J ENM 측 "통상적인 모임, 향후 활동 방향 논의"
    그룹 엑스원(X1) /사진=한경DB
    그룹 엑스원(X1) /사진=한경DB
    '프로듀스X101' 조작 의혹이 불거진 후 무리하게 데뷔해 논란이 됐던 엑스원의 향후 행보를 놓고 논의를 진행 중이다.

    CJ ENM 측은 20일 "멤버들, 소속사 관계자 등 관련자들이 함께 만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향후 엑스원 활동 여부는 멤버들, 관계자들과 협의해 신중히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엑스원은 지난 7월 19일 종영한 Mnet '프로듀스X101'을 통해 결성됐다. 국민들의 투표로 데뷔한다는 콘셉트의 '프로듀스' 시리즈 시즌4에 해당하는 '프로듀스X101'은 첫 방송부터 관심을 모았다. 엑스원이 '프로듀스' 출신 메가 히트 그룹인 워너원의 인기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에도 이목이 쏠렸다.

    하지만 데뷔 멤버를 가르는 '프로듀스X101' 마지막 방송에서 조작이 있었다는 의혹이 불거졌고, 투표 원본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는 CJ ENM 측에 항의하며 '프로듀스X101' 진상규명위원회가 결성돼 변호사를 선임하고 정식 고발했다.

    경찰 수사가 시작된 후 3개월 여 만에 '프로듀스' 시리즈를 전두지휘했던 안준영 PD와 김용범 CP가 무방해, 사기, 배임수재,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구속되고, '프로듀스X101' 뿐 아니라 전 시리즈에 걸쳐 조작이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논란 의혹이 제대로 밝혀지기도 전에 데뷔를 강행했던 엑스원은 결국 조작 정황이 드러나면서 제대로 된 활동을 할 수 없게 됐다. 지난 15일에는 '네이버 V 하트비트' 행사 출연을 취소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더이스트라이트 이은성 입대발표 "미래에 대한 고민 많이 해" [전문]

      그룹 더이스트라이트 출신 이은성이 25일 입대한다.이은성은 지난 19일 자신의 SNS에 "25일에 입대를 하게 됐다. 스스로 결정한 일이고 마음의 준비도 끝냈지만 아쉬운 건 여러분들과 지금처럼 자주 못 만난다는 점"...

    2. 2

      연예 마켓+ㅣ 조작해 돈 벌 땐 좋았지…황금알인 줄 알았는데 CJ ENM 폭탄 된 '프듀'

      황금알을 낳던 거위로 칭송받았던 '프로듀스' 시리즈가 CJ ENM을 위협하는 존재가 됐다. 시청자들의 손으로 만든 아이돌. 방송사는 시청자들에게 아이돌 후보가 될 연습생들을 소개하면서 광고 수...

    3. 3

      '프듀X' 뒤바뀐 합격자…엑스원, 멤버 교체되나

      '프로듀스X101'이 투표수 조작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일부 연습생들의 최종 순위가 뒤바뀐 정황을 포착해 관련 매니지먼트사를 압수수색하면서 멤버 교체 목소리까지 나오고 있다. 1일 Mne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