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건설, 중계동 ‘104마을’에 연탄 3만장 기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로 9년째 봉사활동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가 샤롯데 봉사단원들과 함께 연탄을 나르고 있다.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왼쪽에서 두 번째)가 샤롯데 봉사단원들과 함께 연탄을 나르고 있다.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이 이웃에게 봉사활동을 펼쳤다.

    롯데건설은 서울시 노원구 중계동의 ‘104마을’ 이웃에게 올겨울 난방 걱정을 덜어줄‘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을 펼쳤다. 하석주 대표이사를 포함한 100여 명의 봉사단이 함께 했다. 3만 장의 연탄을 기부했다.

    104마을은 1967년 용산, 청계천 등 판자촌 주민들의 강제 이주로 형성된 마을이다. 현재 약 1100가구에 3500여 명이 거주하고 있다. 이중 약 400가구가 연탄을 사용하고 있다.

    ‘사랑의 연탄 나눔’은 올해로 9년째를 맞은 롯데건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독거노인, 저소득층 등 어려운 형편의 가정이 밀집한 지역을 찾아가 연탄을 기부함으로써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전달된 연탄은 ‘1:3 매칭 그랜트’(매달 전 임직원이 급여 일부분을 사회에 기부하면 기부금의 3배를 회사도 기부하는 모금제도)제도로 모인 '샤롯데 봉사기금'을 통해 마련했다. 롯데건설의 매칭그랜트는 임직원이 급여 중 일부를 기부하면 기부금의 3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도 함께 기부하는 제도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GS건설 ‘삼송자이더빌리지 2회차’ 청약경쟁률 133.7대 1

      수도권에서 공급되는 브랜드 블록형 단독주택에 수요자들이 몰렸다.GS건설은 경기 고양시 덕양구 삼송지구에서 분양한 블록형 단독주택 ‘삼송자이더빌리지 2회차’ 청약결과 14가구 모집에 1872명이 ...

    2. 2

      "강남 보다 낮네"…'힐스테이트 홍은 포레스트', 경쟁률 37대1 기록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가 시행되고 강북에서 처음으로 공급된 아파트가 1순위에서 전주택형이 마감됐다.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포털사이트의 검색어를 장악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았지만, 강남의 뜨거운 열기에는 미치지 ...

    3. 3

      대우건설, 광명뉴타운 15구역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 내달 분양

      대우건설은 경기 광명시 광명뉴타운 15구역(광명동 322번지 일대)을 재개발하는 ‘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를 내달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광명 푸르지오 센트베르는 지하 3층, 지상 최고 37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