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터키 "8일간 외국인 IS 포로 15명 추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터키 "8일간 외국인 IS 포로 15명 추방"
    터키가 자국 내 구금 중인 수니파 극단주의 테러 단체 '이슬람국가'(IS) 포로 15명을 출신국으로 송환했다고 밝혔다.

    터키 내무부는 20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이달 11일부터 19일 사이 총 15명의 외국인 IS 포로를 본국으로 추방했다"고 전했다.

    성명에 따르면 15명 가운데 10명이 독일 국적이며, 네덜란드 국적자 2명을 비롯해 미국·영국·덴마크 국적자 각 1명씩이 포함됐다.

    내무부는 "송환센터에는 아직 944명의 외국인 테러리스트와 무국적자 1명이 있다"며 "이들을 모두 출신국으로 돌려보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쉴레이만 소일루 터키 내무장관은 지난 2일 "터키는 다에시(IS의 아랍어식 약칭)를 위한 호텔이 아니다"라며 자국 내 IS 포로들을 본국으로 추방하겠다고 예고했다.

    이후 터키는 지난 11일 미국·덴마크·독일 국적 IS 포로의 추방을 시작으로 강제 송환에 착수했다.

    소일루 장관은 전날 "이번 주 내로 아일랜드와 네덜란드 출신 IS 포로 6∼7명을 더 돌려보낼 계획"이라며 "연말까지 구금 중인 IS 포로 대부분을 출신국으로 돌려보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직원 200여명…베트남서 성매매 알선한 한국인 2명 '실형'

      베트남 호찌민에서 대형 성매매 업소를 운영한 한국인 2명이 실형을 선고받았다.베트남 VN익스프레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호찌민시 인민법원은 지난 27일 한국인 A 씨에게 성매매 알선 혐의로 징역 5년을 선고했다....

    2. 2

      '명배우 부부 비극적 죽음'…공포의 저택, 89억에 나오자 '반전'

      할리우드 배우 진 해크먼이 아내와 함께 죽음을 맞이한 산타페 저택이 새 주인을 맞은 전망이다.27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고급 주택가인 뉴멕시코주 산타페이에 위치한 해크먼의 저...

    3. 3

      아마존, AI 경쟁 격화에 1.6만명 감원한다…3개월 새 3만명 구조조정

      아마존이 인공지능(AI) 경쟁 격화에 대응해 1만6000명의 대규모 구조조정에 나선다.28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아마존은 본사 조직을 중심으로 약 1만6000명의 직원을 감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스 갈레티 아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