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종시교육청 장애인 사서보조원 15명 선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종시교육청 장애인 사서보조원 15명 선발
    세종시교육청은 장애인 취업 기회 확대 등을 위해 학교 도서실에 처음으로 장애인 사서보조원을 정규직원(교육공무직원)으로 채용한다고 21일 밝혔다.

    세종교육청의 장애인 사서보조원 배치사업 시행 계획에 따르면 선발인원은 모두 15명으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원서를 접수한다.

    지원자들은 면접을 거쳐 3개월가량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이수한 뒤 내년 4월부터 근무하게 된다.

    세종시 중증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돕고 특수학교 졸업생들에게 취업 기회를 확대한다는 취지에서 시행한다.

    지원자가 사서보조 업무에 생소한 것을 고려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취업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원자 교육훈련과 교육실습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수당도 지급한다.

    서한택 교육복지과장은 "세종시 특수학교(학급) 졸업생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044-320-3333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외국인 관광객도 “입춘대길”

      입춘(立春)을 이틀 앞둔 2일 경기 용인시 보라동 한국민속촌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이 어르신과 함께 전통 풍습인 입춘첩 붙이기를 하고 있다. 대문이나 기둥에 붙이는 입춘첩에는 한 해의 평안과 풍요를 기원하는 글귀를 적어...

    2. 2

      제 발로 배수로 들어간 20대女…길 잃고 헤매다 18시간 만에 구조

      경기 안산시 반달섬의 한 배수로에 들어갔다가 길을 잃은 20대 여성이 18시간 만에 구조됐다.2일 경기 안산단원경찰서와 경기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 3시 18분께 안산시 단원구 반달섬에 있는 한 배수...

    3. 3

      '365만원 돈봉투' 두고 사라졌다…3년째 찾아온 '기부 천사'

      충북 단양의 '얼굴 없는 천사'가 올해도 명절 전 나타나 365만원을 기부했다. 이 익명의 기부자는 3년째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2일 단양군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오후 3시께 50대로 추정되는 한 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