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소미아 폐기" 부산 일본영사관 앞 시민단체 릴레이 농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소미아 폐기" 부산 일본영사관 앞 시민단체 릴레이 농성
    부산지역 시민단체들이 한일 군사 정보보호협정(지소미아·GSOMIA) 완전 폐기를 촉구하며 21일 일본 영사관 앞에서 릴레이 농성에 나섰다.

    부산지역 141개 단체로 구성된 '아베 규탄 부산시민행동'은 이날 오전 부산 동구 초량동 일본영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소미아 완전 폐기를 주장했다.

    이들은 "일본 정부의 태도 변화가 없는 가운데 미국은 우리 정부에 대해서 마지막까지 지소미아 복원 압박을 가하고 있다"면서 "부당한 복원 요구를 물리치고 완전 종료를 끌어내기 위해 부산시민 사회가 뭉쳤다"고 말했다.

    이들은 지소미아가 종료되는 23일 0시까지 활동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기자회견이 끝난 뒤부터 일부 시민단체원이 영사관 정문 앞에서 릴레이 농성을 이날 오후 9시까지 이어간다.

    오후 7시 30분에는 동구 초량동 항일거리 현판 앞에서 지소미아 폐기 점등 대회도 연다.

    22일에도 오전 9시부터 농성을 시작해 지소미아가 폐지되는 다음 날 0시까지 활동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관세' 위법 판결에…靑, 트럼프 후속조치 등 예의주시

      미국 연방대법원이 2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관세를 위법이라고 판결하자, 청와대는 한미 관세 협상에 미칠 영향 등을 놓고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는 국제비상경제권한법(IEEPA)을 ...

    2. 2

      "4심제 도입되면 재판 10년 걸릴수도…부자들만 유리해져"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4심제'(재판소원법)가 도입되면 재판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면서 10년~20년간 지속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소송에 능한 법률가와 소송비용을 감당할 수 있는 부...

    3. 3

      사형 원래 반대했는데…범여의 이유 있는 '尹 사형' 촉구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죄 혐의에 대해 1심 재판부가 무기징역을 선고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등 범여권에선 다수 의원이 "왜 사형이 선고되지 않았냐"고 날을 세운 반면, 국민의힘에서는 무기징역형도 참담하다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