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미중 무역합의 매우 가까워졌다…시진핑도 합의 원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미중 무역협상 합의가 가까워졌다고 언급했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핵심은 합의에 이를 가능성이 아주 높다는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 부과로 막대한 세수를 거둬들이고 있다"고도 말했다.

    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에 대해 "그는 나보다도 더욱 합의를 원하고 있다"며 "나는 합의를 그렇게 간절히 바라는 것은 아니다"라고 부연했다.

    시진핑 주석은 이날 베이징에서 열린 신경제 포럼에 미중 1단계 무역합의를 위한 조건으로 상호존중과 평등을 강조했지만 필요하면 보복 조치를 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트럼프는 "그가 사용한 평등이라는 단어를 좋아하지 않는다"며 "이건 평등한 합의가 될 수 없다"고 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NYT, 트럼프 비판 "韓에 터무니없는 방위비 요구"

      미국 유력지인 뉴욕타임스(NYT)가 한국에 대한 미국의 과도한 방위비 분담금 인상 요구를 비판했다.NYT는 지난 22일(현지시간) '트럼프의 한국에 대한 루즈-루즈(lose-lose) 제안'이라는 사설...

    2. 2

      中 류허 "다음주 베이징서 만나자"…고위급 미중협상 제안

      WSJ 보도…라이트하이저·므누신, 확답 안해SCMP "홍콩 인권법안, 무역협상에 장애물로 작용할 수 있어"중국이 다음 주 베이징에서 고위급 미·중 무역협상을 개최할 것을 제안했다...

    3. 3

      무역협상 먹구름에 코스피 또 1%대 급락…2100선 붕괴(종합)

      외국인 투자자, 코스피 5천730억원어치 순매도미국과 중국 간 무역 협상의 불확실성이 커지자 21일 코스피가 전날에 이어 또다시 1%대 급락세로 마감했다.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28.72포인트(1.35%) 내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