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필리핀군, 무장 괴한에 피랍된 영국인 부부 두 달 만에 구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필리핀에서 무장 괴한들에게 납치됐던 영국인 부부가 두 달 만에 극적으로 구조됐다.

    온라인 매체 '래플러'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필리핀군은 25일 필리핀 남부 술루주(州) 산악 지역에 있는 반군 '아부 사야프'의 한 은신처에서 영국인 앨런 하이론 씨와 필리핀인 아내 윌마 씨를 무사히 구조했다고 밝혔다.

    반군은 은신처를 급습한 필리핀군과 10분가량 총격전을 벌인 뒤 급히 도주하면서 하이론 씨 부부를 놔두고 간 것으로 알려졌다.

    하이론 씨 부부는 지난달 4일 밤(현지시간) 필리핀 남부 남삼보앙가주의 한 해변 리조트에서 무장 괴한 6명에게 납치돼 모터보트에 강제로 탄 채 어딘가로 사라졌었다.

    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에 충성을 맹세한 아부 사야프는 필리핀 남부 지역을 중심으로 활동하며 거액의 몸값을 받아내기 위해 외국인 납치를 일삼고 있다.

    필리핀군 당국은 최근 보르네오섬 말레이시아령 사바주 인근 해역에서 납치된 인도네시아인 어부 3명이 필리핀 술루주에 있는 아부 사야프 반군에게 인질로 잡혀 있다고 확인했다.

    군 당국은 또 지난 24일 술루주에서 아부 사야프와 두 차례에 걸친 교전으로 반군 6명을 사살했다고 덧붙였다.

    필리핀군, 무장 괴한에 피랍된 영국인 부부 두 달 만에 구조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미네소타서 연방 이민 단속원들이 또 남성 1명 사살

      미국 미네소타주 최대 도시 미니애폴리스 시내에서 연방 이민세관단속국(ICE)의 단속 요원들이 또 남성 한 명을 총격 살해했다. 24일(현지시간) 미네소타 지역 신문 스타트리뷴 보도에 따르면 브라이언 오하라 ...

    2. 2

      그린란드 장관 "美·나토 협상 포함된 광물 감독 기구는 '주권 포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욕심을 내는 그린란드의 나야 나타니엘센 상무·광물·에너지·법무·성평등 장관은 “우리 광물 부문의 향후 개발이 그린란드 외부에서...

    3. 3

      다카이치 의붓아들, '세습 정치 비판'에 총선 출마 포기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의 의붓아들 야마모토 켄(41) 후쿠이현 지방의회 의원이 다음달 8일 치러지는 중의원 선거 입후보를 단념한다고 24일 밝혔다.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야마모토는 이날 후쿠이시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