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상주 배 남미에 첫 수출…현지 마켓서 판촉행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브라질 한인교포 90% 거주 상파울루시에 공급
    상주 배 남미에 첫 수출…현지 마켓서 판촉행사
    경북 상주시는 남미에 배를 처음 수출했다고 26일 밝혔다.

    상주시와 사벌면 참배수출단지, 수출업체 리마글러벌 등은 지난 25일 브라질 상파울루시의 3개 매장에서 상주배 판촉행사를 열었다.

    상주시는 "수년간의 노력 끝에 상주 배 14t을 수출했고, 현지에서 배의 맛을 알리는 홍보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상주 배를 수입한 컴오케이에프마켓은 20년 이상 한국식품을 수입해 도매시장, 한인식당, 유통업체에 공급하고 대형매장을 운영하는 곳이다.

    컴오케이에프마켓은 홍보 행사에서 소비자 반응이 좋다고 판단하고 내년 설을 대비해 추가 수입을 결정했다.

    또 상주곶감을 비롯한 다양한 가공품의 마켓 테스트를 거쳐 수입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다.

    상파울루시에는 브라질 한인교포 5만여명 중 90%가 거주하는 곳이다.

    주선동 상주시 유통마케팅과장은 "우리나라의 주요 배 수출국인 미국, 대만, 베트남 등을 넘어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며 "수입국이 원하는 당도, 크기, 포장, 디자인 등에 맞추도록 농업법인·수출업체에 행정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강호동 "보급형 스마트팜 설치 확대할 것"

      강호동 농협중앙회 회장(오른쪽)이 5일 충남 논산시 강경농협에서 열린 보급형 스마트팜 협력사업 기념식에 참석했다. 농협금융지주와 농협경제지주가 공동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점검하고 공유하기 위한 자리다.보급형 스마트팜...

    2. 2

      시노펙스 "반도체용 고순도 필터시장 뚫겠다"

      “제조 공정 속 입자(파티클)를 제어하는 기술로 첨단 반도체 시장을 뚫겠습니다.”손경익 시노펙스 대표는 5일 한국경제신문 인터뷰에서 “6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모두가 어려울 것이라고 했...

    3. 3

      LG이노텍 문혁수 "수익성 강화 사활...고수익 포트폴리오 확립하자"

      문혁수 LG이노텍 최고경영자(CEO·사장)는 5일 임직원 대상 신년 메시지를 통해 “올해는 고수익 사업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수익 창출 체계를 확립하자”고 당부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