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초등생 자녀 돌봐드립니다" 서울 송파키움센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초등생 자녀 돌봐드립니다" 서울 송파키움센터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초등학생들을 돌봐 주는 '송파키움센터' 4곳을 만들었다고 27일 밝혔다.

    센터는 하교 후 초등학생에게 안전한 놀이공간을 제공하며, 맞벌이 등 사정으로 자녀를 돌보는 데 어려움을 겪는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해 준다.

    저학년 초등학생을 위한 '등하교 서비스', 오후 9시까지 운영하는 '야간긴급돌봄', 휴일에도 일하는 학부모를 위한 '휴일돌봄' 등 지역특성을 반영한 수요자 중심의 돌봄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마을강사, 도서관, 체육관, 박물관 등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해 다채로운 문화예술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송파구는 잠실본동, 가락1동, 송파1동, 삼전동에 센터를 세운 데 이어 내년에는 센터를 8개로 늘리기로 했다.

    이 센터는 서울시가 자치구와 함께 하는 '우리동네키움센터' 사업의 일부다.

    만 6세부터 12세까지 센터에서 돌봄을 받을 수 있으며, 센터별 정원은 20명씩이다.

    이용 신청과 기타 문의는 송파구청 아동돌봄청소년과(☎02-2147-3790)로 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건희 "영치금과 함께 보내준 글·그림, 구치소 벽에…큰 위안"

      김건희 여사가 변호인을 통해 "보내주신 마음, 모두 기억하고 있다"며 수감 중인 자신에게 위로를 보낸 지지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 부부의 변호를 맡고 있는 유정화 변호사는 지난달 3...

    2. 2

      징역 4년→무죄 '대반전'…안성현, 코인 뒷돈 혐의 벗었다

      암호화폐 상장 청탁을 명목으로 수십억 원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았던 전직 프로골퍼 안성현(45)씨가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서울고법 형사13부(백강진 부장판사)는 2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

    3. 3

      산업현장 휴머노이드 로봇 시대 '눈앞'…노동관계법의 앞날은?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은 피지컬 AI(Physical AI)를 필두로 AI가 단순한 기술을 넘어 산업 전반의 인프라로 자리 잡는 흐름을 보여주었다. 특히 현대자동차가 완성차 조립 공장에 곧...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