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페이로 해외 결제·출금…하나은행·11번가 제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페이로 해외 결제·출금…하나은행·11번가 제휴
    KEB하나은행은 SK그룹의 통합 결제 플랫폼인 SK페이를 운영하는 11번가와 전략적 파트너십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은행과 11번가는 온·오프라인 콘텐츠 연계, 국내외 결제 관련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SK페이 앱에도 하나금융그룹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플랫폼인 GLN이 탑재돼 향후 SK페이 이용자들은 해외에서 SK페이 앱으로 결제, 자동화기기(ATM) 출금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하나금융은 지난 4월 대만을 시작으로 5월 태국에서 GLN 서비스를 개시했다.

    올해 말 베트남과 일본에 이어 내년에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아세안 국가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반도체 적기 투자 강화"…신임이사에 김용관 DS경영전략총괄

      삼성전자의 테슬라 파운드리(반도체 수탁생산) 수주 등에 기여하며 삼성 반도체 사업 정상화를 지원한 '전략기획 전문가' 김용관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부문 경영전략총괄(사장)이 삼성전자 신임 사내이...

    2. 2

      "1분 지각하면 15분 임금 공제"…런베뮤 노동법 위반 무더기 적발

      청년 과로사 의혹이 제기됐던 ‘런던베이글뮤지엄’ 운영사 전 계열사에서 장시간 노동과 임금체불, 산업안전 미비 등 노동관계법 위반이 대거 확인됐다. 고용노동부는 13일 ㈜엘비엠 계열 18...

    3. 3

      [단독] 젤 아이스팩 99% 사라졌다…'폐기물 부담금'이 끌어낸 기적

      미세플라스틱의 주범으로 꼽히며 처치 곤란이었던 ‘젤 아이스팩(고흡수성 수지·SAP)’이 사실상 시장에서 퇴출됐다. 잘 설계된 규제가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낸 환경 정책의 교과서적 사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