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지방경찰청 신청사 기공식…2021년 준공 예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주지방경찰청은 27일 오후 제주시 노형동 옛 제주해안경비단 부지에서 신청사 기공식을 열었다.

    제주지방경찰청 신청사 기공식…2021년 준공 예정
    기공식에는 경찰청 직원과 시공사·감리단 등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제주시 연동에 있는 제주경찰청 현 청사는 1980년 준공돼 낡아 사무 공간과 민원인 주차공간 부족 등의 문제점이 있어 신청사를 짓게 됐다고 경찰은 설명했다.

    신청사는 총사업비 382억원을 들여 면적 3만6천882㎡ 대지에 건축 면적 1만5천837㎡(지상 7층, 지하 1층) 규모로 2021년 하반기 들어선다.

    설계 단계에서부터 자연과 조화를 이룬 친환경 건축과 민원인 편의성 증진에 중점을 둬서 '녹색 건축 인증'과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받았다.

    김병구 청장은 "도민과 관광객 안전을 책임질 컨트롤타워가 될 신청사 공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산업현장 휴머노이드 로봇 시대 '눈앞'…노동관계법의 앞날은?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6은 피지컬 AI(Physical AI)를 필두로 AI가 단순한 기술을 넘어 산업 전반의 인프라로 자리 잡는 흐름을 보여주었다. 특히 현대자동차가 완성차 조립 공장에 곧...

    2. 2

      [속보] '사법농단' 양승태, 2심 징역형 집행유예 판결에 상고

      [속보] '사법농단' 양승태, 2심 징역형 집행유예 판결에 상고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3. 3

      [포토] 사랑의 온도탑 113.9도로 역대 최고액 모금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2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희망 2026 나눔 캠페인' 폐막식을 열고 62일간 진행된 캠페인을 마무리하는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사랑의열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