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 유치원·아파트 놀이터 3곳서 기생충란 검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 일부 지역의 어린이놀이터 모래에서 복통과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는 기생충란이 검출됐다.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초등학교 운동장, 어린이놀이터 등 도내 아동 이용시설 127곳에서 모래를 수거해 기생충과 기생충란 포함 여부를 검사한 결과 3곳(2.4%)에서 기생충란이 검출됐다고 27일 밝혔다.

    경기도 유치원·아파트 놀이터 3곳서 기생충란 검출
    검출된 시설은 유치원 내 놀이터 2곳(안산·성남), 아파트단지 내 놀이터 1곳(이천)이다.

    이들 시설에 대해서는 소독 작업 후 재검사를 했으며, 재검사에서는 기생충란이 검출되지 않았다.

    이번 검사는 초등학교 운동장 96곳, 어린이공원 13곳, 유치원 11곳, 아파트단지 5곳, 어린이집 2곳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고라니, 고양이 등 야생동물의 배설물이 모래 오염의 매개체일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최근 3년간 도내 아동 이용시설 모래에 포함된 기생충·기생충란 검사 결과 검출률은 2017년 6.0%, 지난해 4.5%, 올해 2.4%로 감소하는 추세다.

    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주기적으로 놀이터 모래를 소독하거나 바꿔주고 야생동물 방지 펜스를 설치하는 등 모래 오염을 막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서울대 입학 포기합니다"…107명 어디로 갔나 봤더니

      2026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서울대 최초 합격자 107명이 서울대 등록을 포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자연계열 학생이 86명으로 대다수다. 서울대 대신 중복 합격한 다른 대학교의 의대로 진학했을 거란 분석이 ...

    2. 2

      [속보] '尹대통령실 PC 초기화' 정진석, 경찰 피의자 출석

      경찰이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직후 대통령실 컴퓨터(PC) 1000여대를 초기화하도록 지시한 의혹을 받는 정진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소환했다.3대 특검 잔여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 특별수사본부(특수본)는 8일 오전 ...

    3. 3

      지갑 찾아준 죄…"2000원 챙겼다고 범죄자 됐다" 토로

      지갑을 주워 주인에게 돌려주기 전 2000원을 챙겼다는 이유로 사실상 범죄자로 몰린 요양보호사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홀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50대 요양보호사 A씨는 지난해 5월17일 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