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하동 갈사만에 원유·LNG 허브터미널 들어선다…2035년 완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동군, 중국 국영기업 시노펙 등과 조성 협약
    하동 갈사만에 원유·LNG 허브터미널 들어선다…2035년 완공
    경남 하동군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 갈사만에 천연액화가스(LNG) 복합발전소와 LNG 저장탱크, 오일 저장탱크 등이 들어서는 원유·LNG 허브터미널이 조성된다.

    하동군은 2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중국 국영기업 시노펙, 부산북항종합개발과 원유·LNG 허브터미널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윤상기 하동군수와 장홍더 시노펙 국제업무부 부총경리, 이경희 부산북항종합개발 대표는 원유·LNG 허브터미널 조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군은 갈사산업단지 공사 재개와 원유·LNG 허브터미널 조성을 행정적으로 지원한다.

    시노펙과 부산북항종합개발은 15조2천억원의 총사업비로 부지 조성과 시설구축 및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군은 내년부터 2035년 말까지 16년에 걸쳐 허브터미널 조성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길막' 초등생 목덜미 잡은 태권도 관장…"훈육 목적이었다"

      인천의 한 태권도장 관장이 길가에 서 있던 초등학생을 폭행한 사건이 뒤늦게 알려졌다.인천 부평경찰서는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 혐의로 태권도장 관장인 4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10일 밝혔다.경찰에 ...

    2. 2

      구준엽과 유산 갈등설에…"그는 내 아들" 서희원 母 나섰다

      그룹 클론 출신 구준엽이 약 1년 전 사별한 아내 서희원의 묘역을 여전히 지키는 등 순애보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사망한 아내의 유산 상속을 두고 그가 장모와 다투고 있다는 악의적 루머가 대만에서 나오자 유족 측이...

    3. 3

      [부고]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모친상

      ▶이경숙 씨 별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모친상, 소유진씨 시모상 = 10일, 서울성모장례식장 31호실, 발인 13일 오전 8시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