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포라이스텍, 건기식 '낫슈99' 임상시험서 혈당 조절 효과 입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포라이스텍, 건기식 '낫슈99' 임상시험서 혈당 조절 효과 입증
    우포라이스텍은 자체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낫슈99(사진)'의 혈당 조절 효과를 임상시험에서 확인했다고 27일 밝혔다.

    우포라이스텍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을 통해 피험자 71명(정상인 20명, 잠재적 당뇨환자 30명, 당뇨환자 21명)을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했다. 최동헌 대표는 "잠재적 당뇨환자의 73.3%의 당 수치가 정상 수준으로 개선됐으며 당뇨환자에서도 효과가 나타났다"며 "고혈압, 지질대사 수치, 간기능 수치도 현저하게 감소했다"고 말했다.

    공복혈당, 당화혈색소, 자가혈당측정치, 당뇨 자가진단 설문 평가 등 모든 1차 유효성 평가지표에서 잠재적 당뇨환자와 당뇨환자의 상태가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개선됐다. 수축기 혈압,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알라닌아미조 전달 효소, 체중 등 2차 유효성 평가지표도 잠재적 당뇨환자와 당뇨환자에서 향상됐다.

    임상시험을 수행한 크로벤CRO 관계자는 "낫슈99는 혈당조절뿐 아니라 혈압, 체온, 지질대사 수치, 간기능 수치, 비만도 수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했다.

    낫슈99는 양파즙 발아현미, 발아밀, 보리, 양파, 마늘, 상추 등 79가지 재료를 영양이 손실되지 않게 적절한 비율로 배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고혈당 및 당뇨를 앓는 환자의 영양을 조절하는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

    최 대표는 "양파즙 발아현미는 양파즙을 이용해 인공적으로 싹을 틔운 현미로 부드러운 식감과 우수한 소화력은 물론 비타민, 아미노산, 효소 등 유효성분이 추가돼 일반 현미보다 영양적으로 가치가 높다"고 설명했다.

    우포라이스텍은 현재 중국, 일본, 오스트리아 등 5개국에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최 대표는 "10년 안에 2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수찬 힘찬병원 대표원장 "다음엔 몽골·美·아프리카에 병원 여는 게 꿈"

      “힘든 때도 많았지만 우즈베키스탄 부하라주(州)와의 약속을 지킨다는 생각으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중앙아시아에서 처음 한국 병원을 열어 감격스럽습니다.”지난 25일 우즈베크에 부하라힘찬병원을 개원...

    2. 2

      SK케미칼 '치매 패치', 美 FDA서 판매 허가

      SK케미칼의 치매 치료제가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SK케미칼은 패치형 치매 치료제인 SID710(성분명 리바스티그민)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시판 허가를 받았다고 27일 발표했다. 국내에서 개발된 패치형 치매 치료...

    3. 3

      대웅제약, 역류성 식도염 신약 임상 3상 완료

      대웅제약이 차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프라잔’의 임상 3상을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대웅제약이 자체 개발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펙수프라잔은 위벽에서 위산을 분비하는 양성자펌프를 가역적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