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민주택 보급 김희근 삼한종건 대표 부산산업대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상공회의소 28일 상의홀서 시상식
    기술대상 이제훈 한국선재 대표, 봉사대상 이스턴마린 대표
    서민주택 보급 김희근 삼한종건 대표 부산산업대상 수상
    올해 부산산업대상 수상자에 김희근 삼한종합건설 대표와 이제훈 한국선재 대표 등이 선정됐다.

    부산상공회의소는 28일 오전 상의홀에서 제37회 부산산업대상 시상식을 했다.

    부산상의가 주관하는 부산산업대상은 1983년부터 매년 부산 경제와 상공업계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부산산업대상에는 경영대상에 김희근 삼한종합건설 회장, 기술대상에 이제훈 한국선재 대표, 봉사대상에 김영득 이스턴마린 대표가 각각 선정됐다.

    지역경제 발전에 헌신한 기업인에게 주어지는 특별공로상은 이정우 동아지질 회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영대상을 받은 김희근 삼한종합건설 회장은 1991년 회사를 설립한 뒤 지금까지 1만가구 이상 주택을 공급하고 서민을 위한 임대 주택 보급에 힘을 쏟았다.

    기술대상에 선정된 이제훈 한국선재 대표는 한국 최초로 대륙 간 해저 케이블용 와이어를 개발해 해외 수출길을 개척하는 등 자체 시스템으로 고품질의 합금도금경강선 등 부품 개발에 성공했다.

    봉사대상의 김영득 이스턴마린 대표는 2012년 말 선용품센터를 완공하고 신항 노무공급권 분쟁을 해결하는 등 부산항운노조와 상생의 노사관계를 주도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정우 동아지질 회장은 다양한 굴착공법을 우리나라 지형에 맞게 개발하고 굴착 장비 관련 핵심 부품을 국산화한 공로로 특별공로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는 허용도 부산상의 회장, 오거돈 부산시장, 박인영 부산시의회 의장과 지역 상공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세계서 난리난 그 게임기, 알고보니…'팔수록 적자' 비상

      일본 닌텐도가 게임기 ‘스위치 2’ 역대 최고 속도 판매에도 주가는 급락했다. 일본에선 가격을 낮춘 탓에 ‘팔수록 적자’라는 게 증권업계 분석이다.4일 도쿄 주식시장에서 닌...

    2. 2

      롯데칠성음료, 지난해 영업익 1672억원…"해외시장 확대"

      롯데칠설음료가 지난해 영업이익 1672억원을 기록했다. 내수 침체와 일회성 비용으로 실적이 다소 주춤했지만, 중장기 성장에는 청신호가 켜졌다는 평가가 나온다.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매...

    3. 3

      "호텔·차량까지 한 번에"…진에어, 봄 성수기 앞두고 '괌' 프로모션

      진에어가 괌정부관광청과 손잡고 봄 여행객을 위한 항공·숙박 결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4일까지 진에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인천·부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