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롯데캐슬위너클래스, 춘천 한복판 교통 요지…굵직한 개발호재도
롯데건설이 강원 춘천에서 ‘춘천롯데캐슬위너클래스’(투시도)를 분양 중이다. 편의시설과 교통망 등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진 도심 한복판에 들어서는 단지다.

약사3구역의 낡은 주택들을 허물고 짓는 아파트다. 지상 27층, 7개 동, 873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660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다.

교통과 학군, 편의시설을 두루 갖췄다. 경춘선 남춘천역과 춘천역이 가깝다.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서울~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이 본격화할 경우 수도권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춘천초와 춘천중이 단지 앞이다. 롯데마트와 이마트, 메가박스, 문화예술회관 등 편의시설과 문화시설이 일대에 몰려 있다.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을 끼고 있어 주말엔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주변에 굵직한 개발계획이 많다. 약사명동 일대는 도시재생뉴딜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 근화동 일대 미군기지 이전 부지 약 54만㎡는 시민복합공원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춘천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 사업도 진행 중이다.

아파트는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구조를 적용한다. 드레스룸과 알파룸, 팬트리를 곳곳에 배치한다. 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을 받는다.

전형진 기자 withmol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