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추수감사절·블프에도 곳곳서 총성…쇼핑객들 혼비백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폭풍 쇼핑이 이뤄진 추수감사절과 블랙프라이데이에도 곳곳에서 총격 사건이 벌어져 쇼핑객들을 공포에 떨게 했다.

    30일(현지시간)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미 뉴욕주 시러큐스의 데스티니 USA 쇼핑몰에서 블랙프라이데이인 전날 저녁 7시께 20대 초반 남성이 권총을 발사해 한 명이 다쳤다.
    美 추수감사절·블프에도 곳곳서 총성…쇼핑객들 혼비백산
    이 몰에 있는 케이 주얼리 스토어 근처에서 총성이 울리자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상가에 몰려든 쇼핑객들이 혼비백산해 대피했다고 현지 방송은 전했다.

    총기 난사범이 있다는 말이 퍼지면서 쇼핑객들이 공포에 질렸다고 목격자들은 말했다.

    경찰은 얼마 후 이 사건이 다수를 대상으로 한 무차별 총격은 아니며 20대 청년들 간의 다툼에서 비롯된 총격이라고 설명했다.

    경찰은 21세 총격 용의자를 붙잡아 구금했다.

    용의자는 다른 남성과 다툼을 벌이다 홧김에 총격을 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총격으로 이 쇼핑몰은 한동안 봉쇄돼 있다가 안전이 확인된 뒤 다시 문을 열었다.

    미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에서는 추수감사절인 지난 28일 10대 절도범 몇 명이 대형 할인매장인 타깃에 들어가 물건을 훔치려다 보안요원들의 추격을 받았으며, 이 과정에서 총성이 울렸다고 현지 머큐리 뉴스가 전했다.

    총격으로 다친 사람은 없었으나 쇼핑객이 몰린 타깃 매장은 아수라장으로 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 역대최대 폭풍쇼핑…'추수감사절·블프' 13조원 클릭

      온라인 쇼핑 블프 74억불·추수감사절 42억불…사상최대사이버먼데이도 94억불 전망…"삼성TV, 최고 인기제품 중 하나"블프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比 6% 감소…백화점 ...

    2. 2

      “삼성 TV 사자”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전쟁

      미국 유럽 남미 등 전 세계에서 28일 추수감사절, 29일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말 쇼핑시즌이 시작됐다. 미국에선 경기 호조에 힘입어 올 연말 소비가 4% 안팎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28일(현...

    3. 3

      블랙프라이데이 쇼핑시즌 돌입…美, 연말 862조원 지갑 열린다

      29일 블랙프라이데이를 시작으로 미국 소비의 4분의 1 가까이가 집중되는 연말 쇼핑시즌이 개막됐다. 실업률이 50년래 최저로 떨어질 정도로 고용이 호조를 보이는 가운데 미국 소비자들은 올 연말 사상 최대인 7300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