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갤폴드 인기에 내년 초까지 60개국으로 출시 확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초기 반응 좋아 출시국 대폭 늘려"…내년 상·하반기 라인업 2종으로 운영

    삼성전자가 자사 첫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국을 내년 초까지 60여개국으로 대폭 늘린다.

    1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달 초부터 내년 2월까지 갤럭시 폴드를 베트남, 뉴질랜드, 브라질, 칠레, 이탈리아, 네덜란드, 그리스 등 30여개국에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 갤폴드 인기에 내년 초까지 60개국으로 출시 확대
    현재까지 갤럭시 폴드는 한국을 포함해 미국, 중국,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전 세계 29개국에서 출시됐다.

    추가 출시 국가를 포함하면 내년 초까지 총 60여개국에 출시되는 셈이다.

    이에 따라 내년 초까지 갤럭시 폴드 판매량은 50만대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 폴드처럼 고가의 새 폼팩터 제품을 60여개국에 출시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진다.

    이는 당초 계획보다도 2∼3배 늘어난 것이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앞서 8월 갤럭시노트10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갤럭시 폴드를 한국을 포함해 20여개국에 한정된 수량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미 출시한 국가에서 '완판'이 이어지는 등 좋은 반응을 얻자 다른 국가 통신사나 소비자들에게서도 출시 요청을 많이 받았다"며 "이 때문에 원래 예정보다 출시국을 늘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내년에는 상·하반기로 나눠 폴더블폰 라인업을 2종으로 늘릴 계획이다.

    앞서 10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회의(SDC)'에서 발표한 '클램셸(조개껍질)' 형태의 폴더블폰이 내년 2월께 갤럭시S11 시리즈와 함께 공개되고, 8∼9월에는 기존 갤럭시 폴드 후속작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클램셸 디자인 폴더블폰은 가로 방향을 축으로 안으로 접히는 형태로, 기존 갤럭시 폴드보다 더 얇고 가벼운 제품이 될 전망이다.

    올해 갤럭시 폴드가 5G·LTE 모델로 출시된 것과 달리 LTE 모델로만 나온다.

    가격은 100만원대 후반으로 낮아져 더 많은 국가에 출시될 것으로 점쳐진다.

    삼성 클램셸 폴더블폰은 먼저 출시될 예정인 같은 형태의 모토로라 레이저보다 높은 사양을 갖추더라도 가격은 모토로라 레이저(1천500달러)와 크게 차이 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향후 갤럭시 폴드에 S펜을 탑재하는 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폴드에 펜을 내장했을 때 접었다 펴는 노트처럼 쓸 수 있어 사용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갤럭시 폴드에 이를 접목하기 위해 개발 중이지만, 디스플레이 등 기술 문제 때문에 2년 이상 걸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프랑스 청년들이 꼽은 '친환경 전자 브랜드' 1위

      삼성전자가 프랑스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전자 브랜드로 인식된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1일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여론조사업체 유고브가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프랑스 청년층(18∼34세)이 생각하는 친...

    2. 2

      삼성전자, 5G 표준특허 글로벌 2위…3위에 LG전자

      독일 아이플리틱스 보고서…1위는 중국 화웨이삼성전자가 전세계 IT전자 기업들이 연구개발(R&D) 역량을 쏟아붓고 있는 5세대 이동통신(5G) 표준특허에서 세계 2위에 올랐다.LG전자도 삼성전자를 바짝 뒤...

    3. 3

      "삼성 75인치 TV, 휴대폰보다 싸다"…역대급 美블프 오늘 시작 [노정동의 3분IT]

      제조사들이 한국시간 29일 오후 2시 시작되는 미국 최대 쇼핑시즌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역대급 TV 할인전쟁을 벌인다. 연초 대비 액정표시장치(LCD) 패널 가격이 최대 60%까지 추락하면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