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층간소음 다툼 끝에 이웃에 망치 휘두른 50대 구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동작경찰서, 50대 김씨 특수상해 혐의로 조사 중
    윗집 사는 이웃 A씨 부상 입고 통원치료 중
    경찰 "보충 조사 후 오는 3일께 검찰 송치"
    서울 시내 한 아파트 /사진=연합뉴스
    서울 시내 한 아파트 /사진=연합뉴스
    층간소음을 문제 삼아 술에 취해 윗집 이웃에게 망치를 휘두른 혐의를 받는 50대 남성이 경찰에 구속됐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지난달 28일 특수상해 혐의로 구속된 50대 남성 김모씨를 조사 중이라고 1일 밝혔다.

    김씨는 지난달 26일 오후 8시께 동작구 소재 한 아파트 현관에서 윗집에 사는 주민 A씨의 머리를 향해 망치를 휘두른 혐의를 받고 있다.

    현재 A씨는 부상을 입고 통원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조사 결과, 김씨는 평소에도 층간소음이 심하다며 천장을 치는 등 윗집에 위협적인 행동을 지속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 관계자는 "김씨에 대한 보충 조사를 마치고 오는 3일께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4일에는 층간소음 문제로 이웃에게 흉기를 휘두른 40대 남성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5분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의 한 아파트에 거주하는 B씨가 위층에 사는 C씨 부부에게 흉기를 휘두른 뒤 스스로 뛰어내려 숨졌다.

    B씨는 승강기에 탑승한 후 미리 타고 있던 C씨 부부와 층간소음 문제를 이야기하면서 말다툼을 벌인 것으로 전해졌다. 엘리베이터가 1층에 도착하자 B씨는 C씨 부부에게 흉기를 휘둘렀다.

    B씨는 C씨 부부가 쓰러지는 것을 확인한 뒤 다시 승강기를 타고 자신의 집에 올라갔고 이후 베란다에서 뛰어내렸다.

    방정훈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고양아파트서 '층간소음' 문제로 흉기 휘두른 남성…스스로 목숨 끊어

      층간소음 문제로 흉기를 휘두른 40대 남성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4일 경기 일산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5분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의 한 아파트에 거주하는 A(...

    2. 2

      "층간소음 때문에"…윗집에 흉기 휘두르고 투신 사망

      50대 부부에게 흉기를 휘두른 40대 이웃이 범행 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층간소음 문제가 사건의 원인으로 추정된다.24일 오전 8시 45분께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의 한 아파트에서 40대 A씨가 윗층에 사...

    3. 3

      "이사 안 가고 20만원이면 해결"…성행하는 '층간소음 보복템'

      층간소음으로 인한 주민 갈등이 지속되면서 ‘층간소음 스피커’를 비롯한 ‘층간소음 보복템(보복용 아이템)’ 판매가 성행하고 있다. 판매 업체들은 “이사 비용과 비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