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블라디서 한·러 청소년 '대륙의 꿈' 콘서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통일운동 시민단체인 '희망래(來)일'은 1일 오후 3시(현지시간) 러시아 연해주 블라디보스토크 필하모닉 콘서트홀에서 '대륙의 꿈'이라는 제목으로 국제 청소년 오케스트라 콘서트를 열었다.

    블라디서 한·러 청소년 '대륙의 꿈' 콘서트
    1·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번 공연에는 강원도 춘천시립 청소년오케스트라와 우수리스크 고려인 민족학교 합창단, 프리모리 예술전문학교 오케스트라가 참여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블라디보스토크 지사가 주관한 한식 시식회도 열렸다.

    희망래일은 애초 남·북한과 러시아 청소년이 공동으로 연주하고 노래하는 공연을 추진했다.

    하지만 북한 참가는 불발됐다.

    희망래일 관계자는 "아쉽게도 최근 남북관계가 경색 국면에 접어들면서 북한 청소년들이 참가하지 못했다"면서 "내년에는 북한 원산에서 공연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홈디포, 800명 직원 해고 … “주5일 사무실로 출근하라”

      주택 건축자재 등을 취급하는 미국 대형 소매업체 홈디포의 실적 둔화가 이어지면서 회사가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력 구조조정을 단행하고 재택근무를 폐지한다. 28일(현지시간) 미국 CNBC에 따르면 홈디...

    2. 2

      다카이치 총리의 승리 굳어질까…日 여당, 총선 초반 우위 확보

      내달 8일로 예정된 일본 중의원 선거(총선)에서 집권 자민당이 과반 의석을 넘볼 수 있을 정도로 우세를 보이고 있다는 판세 분석이 나왔다.요미우리신문은 지난 27∼28일 전화 및 인터넷 방식 여론 조사(응답자...

    3. 3

      "미국은 항상 강달러 정책"…외환시장 개입 부정한 베선트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엔화 강세를 위해 미국과 일본이 외환시장에 개입할 것이란 추측을 일축했다. 달러화 가치는 하락세를 멈추고 2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 폭을 나타냈다.28일(현지시간) 베선트 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