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완도 해경, 어린 참조기 불법 포획 선장 적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완도 해경, 어린 참조기 불법 포획 선장 적발
    완도해양경찰서는 체장 미달의 어린 참조기를 잡은 선장을 적발했다고 2일에 밝혔다.

    완도해경에 따르면 1일 오후 7시 33분께 완도군 고금면 상정항에서 여수선적 89t 안강망어선 A호 선장 B(63)씨를 수산자원관리법 위반 협의로 적발했다.

    선장 B씨는 참조기 800상자(1상자당 23kg) 중 15cm 체장 미달 참조기 300상자를 잡은 혐의를 받고 있다.

    수산자원관리법에 따르면 총 어획물에 작은 어획물이 20%를 초과 포획하면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완도해경 관계자는 "이 어선은 제주도 남서쪽 공해상에서 조업하고 작은 어획물을 냉동 시켜 양식장 사료로 판매할 목적으로 냉동 보관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선장을 대상으로 포획 경위 등을 조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은, 올해 성장률 1.9~2.0%로 상향 유력

      한국은행이 오는 26일 발표할 수정 경제전망에서 올해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1.8%에서 1.9~2.0%로 상향 조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반도체 경기 호조와 수출 개선, 내수 회복, 주가 상승...

    2. 2

      "부자같지만 현금은 없어"…은행 문턱 넘나드는 '좀비' 정체

      소득에 비해 과도한 부채를 일으킨 '좀비 차주'가 늘어나면서 소비가 구조적으로 둔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연체하지 않고 빚을 꾸준히 상환하면서 금융불안이 확대되지는 않고 있지만 소비를 줄...

    3. 3

      트럼프 '관세 폭주' 제동에도…韓 기업 피 마르는 '눈치 싸움'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면서 한국 경제에도 새로운 변수로 부상하고 있다.미 연방대법원이 국가별 차등세율을 부과하는 상호관세에 대해 절차적 정당성을 문제 삼아 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