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PC그룹, 동반성장위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PC그룹은 2일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혁신주도형 임금 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은 2일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혁신주도형 임금 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은 2일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혁신주도형 임금 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SPC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과 SPC삼립이 동참했다. SPC그룹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향후 3년간 협력사와 가맹점을 대상으로 1747억원 규모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SPC그룹은 각종 복리후생비를 제공하고 동반성장 협력대출 펀드를 조성해 협력사의 경영안전을 위한 금융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경영 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공동 기술을 개발하는 등 협력사의 경쟁력 강화도 제고할 계획이다. 가맹점에는 인건비를 비롯해 광고비, 판촉·행사비, 교육비 등의 성장 비용도 지원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파트너사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동반성장과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쉑쉑버거도 배달의 민족이었어"…강남 배달 시작

      SPC그룹은 쉐이크쉑이 서울 강남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배달 서비스는 SPC그룹 통합 멤버십 '해피포인트'에서 운영하는 앱(응용프로그램) '해피오더'...

    2. 2

      SPC 멤버십 '해피포인트'…앱 사용자 1000만명 넘었다

      SPC는 멤버십 서비스 ‘해피포인트’를 쓸 수 있는 전용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해피앱’ 사용자 수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해피포인트는 SPC가 200...

    3. 3

      11월은 '쇼핑의 달'…선물 같은 할인이 쏟아진다

      연말연시를 앞둔 유통가가 바빠졌다. 국내에서도 11월이 쇼핑의 달로 인식되면서 대대적인 할인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식품업계는 올 한 해 출시했던 신제품 중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은 품목으로 연말 마케팅에 돌입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