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 통합공무원노조 "도의회 교육예산 삭감 중단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통합공무원노조 경기교육청지부는 3일 성명을 통해 "경기도의회 교육상임위의 명분 없는 교육예산 삭감은 중단되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통합공무원노조 경기교육청지부는 "도의회 상임위는 도교육청 핵심사업들뿐만 아니라 직원 복지사업까지 총 780여억원의 예산을 전액 삭감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예산 심의 및 조정 권한은 지방의회의 고유권한이지만 어떠한 명분이나 설명도 없이 교육 공약 사업비를 무차별적으로 삭감하는 것은 좀처럼 납득하기 어렵다"며 "더욱이 공약예산이 학생들에게 돌아가는 것이라면 좀 더 숙고했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또 "도교육청 이전이라는 경직성 사업에 필요한 에산조차 삭감한 것이 장기적 예산 운영이란 관점에서 합리적인가도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지금이라도 합리적인 관점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하며, 남은 기간 더 많은 소통으로 합리적 의사결정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는 내년도 도교육청 본예산안을 심의하면서 이재정 교육감의 핵심사업인 '꿈의 학교(마을과 연계한 방과후 프로그램)' 예산 148억여원 전액을 비롯해 본청시설관리(남부청사이전비) 229억여원, 교직원복지지원 109억여원 등 약 700억원을 삭감했다.

    또다른 교육상임위인 제1교육위원회의 감액까지 합하면 총 780억여원이 삭감됐다.

    도교육청의 내년도 본예산은 13일 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최종 의결된다.

    경기 통합공무원노조 "도의회 교육예산 삭감 중단해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길막' 초등생 목덜미 잡은 태권도 관장…"훈육 목적이었다"

      인천의 한 태권도장 관장이 길가에 서 있던 초등학생을 폭행한 사건이 뒤늦게 알려졌다.인천 부평경찰서는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 혐의로 태권도장 관장인 4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10일 밝혔다.경찰에 ...

    2. 2

      구준엽과 유산 갈등설에…"그는 내 아들" 서희원 母 나섰다

      그룹 클론 출신 구준엽이 약 1년 전 사별한 아내 서희원의 묘역을 여전히 지키는 등 순애보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사망한 아내의 유산 상속을 두고 그가 장모와 다투고 있다는 악의적 루머가 대만에서 나오자 유족 측이...

    3. 3

      [부고]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모친상

      ▶이경숙 씨 별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이사 모친상, 소유진씨 시모상 = 10일, 서울성모장례식장 31호실, 발인 13일 오전 8시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